47층 고층 주상복합 단지 ‘거제 유림노르웨이숲 디오션’ 이달 공급
㈜유림E&C는 거제시 장승포동에 47층 규모의 주상복합 단지 '거제 유림노르웨이숲 디오션’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지난 19일 오픈하며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7층 2개 동 아파트 84~161㎡ 와 오피스텔 35~84㎡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며, 최상층에는 펜트하우스가 계획돼 있다. 오피스텔 일부 세대에 테라스 설계, 2~3룸 구조로 적용되어 주거와 휴양 모두 가능한 여유로운 일상을 경험할 수 있어 소형아파트 대체상품으로서 투자수요의 발길이 예상된다.
거제시의 주력 산업인 조선업이 2008년 이후 최대 실적을 기록하고, 교통 호재가 겹치며 거제 부동산시장 또한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단지는 거제대로, 능포로 등 편리한 시내 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송정IC를 통해 거가대교, 부산, 창원 등 이어지는 광역교통망도 발달해 있다.
거제시와 경북 김천시를 고속철도로 잇는 남부내륙철도 건설사업의 추진으로 개통 시 KTX와 SRT를 통해 거제에서 서울까지 지금 보단 빠르게 도착할 수 있게 된다.
근 거리에 주민센터, 예술회관, 병원, 소방서, 각종 터미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장승포 수변공원과 협성봉이 인접해 자연 속 생활이 가능하다.
거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6개월이 지나고 일정 금액을 예치했다면 주택 보유수에 관계없이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도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대출 규제도 느슨하며 계약금을 완납하면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8월 30일 공급을 시작으로 8월 31일 1순위, 9월 1일 2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9월 15일이며, 정당계약은 9월 26일부터 9월 28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