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족도시 고양시...‘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 분양 예정
산업기반시설 및 교통망 갖춘 수도권 자족형 신도시
경기 고양시에 기업체 입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고양시는 2010년대부터 지축·삼송·원흥지구 개발, 창릉신도시 지정, 일산테크노밸리 등 산업기반시설 구축이 진행되며, 일자리·주거·생활편의시설 등 인프라가 완비된 자족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은평구와 마포구 등 서울 접근성이 높다는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
사업체 및 경제활동 인구도 상승 중이다. 고양시정연구원의 조사에 의하면 2019년 기준 고양시 내 사업체는 7만여 개, 경제활동 인구는 52만명으로 2010년 대비 각각 40%, 21% 가량 올랐다.
분양시장 관계자는 “업무 연계가 수월한 입지에, 개발호재로 자체 성장 여력이 상승한 고양시가 수도권 자족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경기 고양시에서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택지지구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8층 연면적 약 46,330.168㎡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으로, 연신내역·종로3가역·신사역·고속터미널역 등 서울 주요지역 및 대화역 등 일산 지역까지 환승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주변으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및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제1·2자유로 등 물류 이동에 최적화된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교통호재도 주목된다.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은 지축역과 2정거장 거리에 개발되는 GTX-A 노선 연신내역(2024년 예정) 이용이 편리하다. 향후 GTX가 개통되면 연신내역에서 삼성역까지 약 10분대로 도달할 수 있어 강남권 이동 편의성이 대폭 개선된다.
단지 가까이에 스타필드 고양점, 이케아 고양점, 은평 롯데몰 등 대형쇼핑시설과 문화시설도 마련돼 있다. 단지에서 북한산이 조망을 누릴 수 있고, 바로 앞 창릉천을 따라 산책로도 조성되어 있어 자연 속 산책과 휴식도 가능하다.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은 입주업체에 한해 취등록세 50%, 재산세 37.5%가 감면된다. 이에 따라 적은 비용으로도 입주가 가능해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입주업체를 대상으로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을 제공하며, 분양가의 70~80%까지 잔금대출도 가능하다.
한편,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 홍보관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 일원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