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족도시 고양시...‘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 분양 예정

산업기반시설 및 교통망 갖춘 수도권 자족형 신도시

2022-03-31     권일구 기자

경기 고양시에 기업체 입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고양시는 2010년대부터 지축·삼송·원흥지구 개발, 창릉신도시 지정, 일산테크노밸리 등 산업기반시설 구축이 진행되며, 일자리·주거·생활편의시설 등 인프라가 완비된 자족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은평구와 마포구 등 서울 접근성이 높다는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

사업체 및 경제활동 인구도 상승 중이다. 고양시정연구원의 조사에 의하면 2019년 기준 고양시 내 사업체는 7만여 개, 경제활동 인구는 52만명으로 2010년 대비 각각 40%, 21% 가량 올랐다.

분양시장 관계자는 “업무 연계가 수월한 입지에, 개발호재로 자체 성장 여력이 상승한 고양시가 수도권 자족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고 전했다.

경기 고양시 新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 조감도

이런 가운데 경기 고양시에서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택지지구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8층 연면적 약 46,330.168㎡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으로, 연신내역·종로3가역·신사역·고속터미널역 등 서울 주요지역 및 대화역 등 일산 지역까지 환승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주변으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및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제1·2자유로 등 물류 이동에 최적화된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교통호재도 주목된다.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은 지축역과 2정거장 거리에 개발되는 GTX-A 노선 연신내역(2024년 예정) 이용이 편리하다. 향후 GTX가 개통되면 연신내역에서 삼성역까지 약 10분대로 도달할 수 있어 강남권 이동 편의성이 대폭 개선된다.

단지 가까이에 스타필드 고양점, 이케아 고양점, 은평 롯데몰 등 대형쇼핑시설과 문화시설도 마련돼 있다. 단지에서 북한산이 조망을 누릴 수 있고, 바로 앞 창릉천을 따라 산책로도 조성되어 있어 자연 속 산책과 휴식도 가능하다.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은 입주업체에 한해 취등록세 50%, 재산세 37.5%가 감면된다. 이에 따라 적은 비용으로도 입주가 가능해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입주업체를 대상으로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을 제공하며, 분양가의 70~80%까지 잔금대출도 가능하다.

한편,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 홍보관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 일원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