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고덕신도시 ‘평택 고덕 트라반트 푸르지오 시티’ 공급
아파트 등 주택시장 겨냥한 고강도 부동산 대책 잇따라…청약 및 세제 혜택 우수한 생활숙박시설 반사이익 ‘뚜렷’
[이코노믹리뷰=김진희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규제가 자유로운 생활숙박시설이 ‘스테디셀러’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의 적용을 받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분양을 받을 수 있고 전매제한도 없다. 주택 수 산정에서도 제외돼 종부세나 양도세 중과 대상에도 해당되지 않는다. 최근에는 아파트를 비롯해 오피스텔에도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가 적용됨에 따라 규제 여파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생활숙박시설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아파트 등 주택시장을 겨냥해 정부가 시행 중인 고강도 부동산 대책 속 수익형 부동산이 반사이익을 얻는 가운데, 운영수익과 시세차익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생활숙박시설이 관심을 얻고 있다”며 “최근에는 대형건설사도 참여해 브랜드와 뛰어난 상품성까지 확보돼 수요자들 사이에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이달 경기도 평택시 고덕신도시에 대우건설이 짓는 생활숙박시설 ‘평택 고덕 트라반트 푸르지오 시티’이 분양을 예정 소식을 알렸다.
평택시 최초의 생활숙박시설로,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중심상업지구 11-1-2 ∙ 11-1-3블록에 조성될 예정이다. 지하 6층~지상 27층 규모로, 구성은 전용 21~45㎡ 생활숙박시설 886실 및 상업시설 52실 등이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오픈라운지 ∙ 미팅룸 ∙ 러닝트랙 ∙ 다목적 운동마당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위탁운영은 구글 ∙ 에어비앤비 ∙ 카카오와 파트너쉽을 체결한 ㈜온다가 담당한다. 이 회사는 객실운영현황을 위탁자(소유자)가 직접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다양한 기능이 복합된 비즈니스컴플렉스타운에 조성돼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가까이 시청 ∙ 시의회 등으로 구성된 행정타운 (예정) 이 자리해 있고 5대 특구 개발도 계획돼 있다. 더불어 함박산 중앙공원 ∙ 서정리천 등도 근거리며, 수도권 서남부 최대 규모인 ‘평화예술의전당’이 올해 말에 완공을 예정해 문화 인프라를 즐기기도 좋다.
인근에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자리해 있고, 브레인시티 ∙ LG디지털시티 ∙ 스타필드 안성 등도 있다. 특히, 삼성전자가 지난 8월에 향후 313조원 규모의 대대적 투자 계획을 발표해 구매력 높은 소비층을 잠재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단지 내 고정수요를 비롯해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대규모 주거타운 입주민도 수요로 품을 수 있다.
교통망으론 수서고속철도 (SRT)와 서울 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지제역이 차량 10분 거리에 있어 서울 강남이나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8차선 메인대로와 맞닿아 있고 가까이 BRT 정류장이 있어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경부고속도로를 비롯, 서해안고속도로 ∙ 평택-제천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가까이 자리해 있다.
견본주택은 평택시 세교동에 마련되고,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