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몰, ‘카테고리 전문성·고객 맞춤화’ 재단장
홈 화면 전면 개편 및 고객별 맞춤형 메뉴 ‘LF4U’ 도입
[이코노믹리뷰=이정민 기자] 생활문화기업 LF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카테고리별 전문성과 고객 맞춤화 영역을 강화하는 개편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정체성 강화 전략 일환으로 ‘카테고리 전문관’과 ‘고객별 맞춤형 메뉴’를 핵심으로 했다.
LF몰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이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전 영역에 걸쳐 쉽고 편하게 목적지에 도달할 온라인 쇼핑 공간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구매 목적에 따른 ‘카테고리 전문관’을 홈 화면에 도입했다. ‘특가’, ‘아울렛’ 등 가격 중심으로 구성했던 기존 핵심 메뉴 체계를 ▲여성▲남성▲명품▲골프·스포츠▲뷰티▲리빙 총 6가지 카테고리 전문관으로 단장했다.
검색 필터 기능을 강화해 탐색 편의성을 높였다. 각 전문관에서는 카테고리별 브랜드와 상품을 제안하며 연관 콘텐츠를 업데이트해 볼거리와 트렌드 정보를 제공한다. 모바일 앱 하단 ‘이지 존(easy zone)’ 영역에 고객 맞춤형 서비스 ‘LF4U’ 메뉴를 신설했다. 고객은 해당 메뉴에서 ▲브랜드▲카테고리▲상품▲이벤트 등을 설정, 개인별로 맞춤화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별도 설정 없이 제공되는 탐색 히스토리를 통해 나만의 취향과 소비 패턴에 기반한 상품을 찾고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다. 아울러 LF몰은 이미지 중심으로 UI·UX를 간편화하는 작업을 진행해 접근성을 업그레이드 했다. ‘라이브’ 탭을 신설하고 홈 화면에 전면 배치해 언택트 시대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라이브 커머스 방송 관련 콘텐츠를 집중 노출한다.
이를 기념해 8월15일 오전 10시까지 ‘뉴 라이프스타일 엑스퍼트(NEW LIFESTYLE EXPERT)’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해당 기간 동안 구매를 많이 한 구매왕 5명과 추첨을 통해 선정한 5명 고객에게 20인 이하 소수 인원만 탑승하는 ‘프라이빗 제트 서비스(PJS)’ 제주행 티켓과 고급 호텔 숙박권이 포함된 2박 3일 럭셔리 여행권(동반 1인 포함)을 증정한다.
아울러 ‘뉴 라이프 스타일 엑스퍼트’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 5,000명 고객에게 장바구니 쿠폰 5종을 제공한다. 18일까지 출석에 따라 마일리지를 증정하는 ‘출석체크’ 프로모션이 진행되며 8월1일까지는 고객이 갖고 싶은 상품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해당 상품을 증정하는 ‘L-FLEX’ 프로모션이 열릴 예정이다.
도한준 LF 온라인사업총괄 부사장은 “상품 접근 단계를 직관적으로 단축하고 개인별로 맞춤화된 메뉴를 구축해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혁신해 라이프스타일 전 영역에 걸쳐 차별화된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