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썬 아카데미 “최면, 직접 배워 실생활에 적용해보세요”
현대인들에게는 적당한 치유방법을 제시할 수 없는 다양한 증상들이 있다. 흡연이나 알콜중독, 불안증, 대인기피증 등의 다양한 증상들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문제들은 모두에게 효과적인 치료약이나 시술 등이 뚜렷하게 나와 있지 않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불편함을 수용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최근 최면치유분야에서 이러한 문제들을 조금 더 실용적인 방안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스탬요법’으로 나타나고 있다.
최면치유는 언어뿐만 아니라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 등의 오감을 이용해 입체적으로 변화시키는 치유법이다.
스탬요법(STAM)은 기존 최면과 달리 집중력, 기억력, 자신감, 편안함을 회복시켜주는 방법으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증상 한 가지를 해결함으로써 부수적으로 여러 가지 문제가 해결되는 통합적 구조의 시스템이다.
즉, 그 사람의 내면에 있는 고정관념이라는 단단한 틀을 깨버리고 과학적 사고방식을 갖게 함으로써 여러 가지 효과를 동시에 얻게 되는 것이다. 자신감을 회복시키면 더불어 발표력이 향상된다던가, 집중력, 기억력이 좋아진다든가 하는 등의 효과가 그것이다.
특히 금연, 금주, 다이어트, 집중력, 기억력, 자신감에 효과적이며, 불면, 우울, 대인기피, 발표불안, 공황 등에서도 치료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다.
STAM요법은 또한 최면과 달리 누구나 짧은 기간 안에 쉽게 배울 수 있으며, 누구나 쉽게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와 관련, 국내 STAM요법, 최면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레드썬아카데미(www.redsun.or.kr)에서는 실생활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최면교육을 위한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아카데미는 주 1시간30분 수업, 총 10주면 완성되며 이수자는 STAM 코치 자격증, NLP 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레드썬 관계자는 “스탬의 목적은 현재 스트레스로 나타나고 있는 개개인의 심리적인 원인을 파악해 교정을 시도하는 과정”이라며, “자신에게 고쳐지지 않는 문제점이 있다면, 최면치료를 이용해 간단하고도 편안하게 해결하는 방안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