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신척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분양 순풍

- 중부권의 성장동력, 신척산업단지 분양 성공적으로 이뤄

2014-02-04     허재영기자

충북개발공사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성중인 진천 신척산업단지 내 산업시설용지가 성공적인 분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충북개발공사는 그동안 진천군과 긴밀한 공조아래 찾아가는 투자설명회, 용지분양 박람회 참가, 수도권 전광판 광고와 일간지 미디어광고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현재 진천신척산업단지는 ㈜코퍼스, ㈜화인케미칼, ㈜킹스코, 신성소재㈜ 등을 비롯한 총 36개 유망 기업이 분양을 마쳤고, 이 중에서도 발 빠른 입주기업들의 공장착공 및 가동으로 산업단지 조성현장에도 활기가 넘쳐나고 있다. 이는 충청북도의 지역경제발전에도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입주기업 대부분은 진천의 지리적 요건을 우선시해 진천 신척산업단지를 기업하기 좋은 곳으로 선택했다고 전했했다. 진천신척산업단지는 천안 및 수도권과 인접하고, 동서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의 교차점에 자리잡고 있어 전국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등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고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중부권 거점공항인 청주국제공항(10km)과 평택항(40km)이 인접해 있어 국제 물류의 중심지로서 비용 절감 및 시간 단축이 가능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최근 진천군 이월면 신월리 신월교차로에서 진천 신척산업단지 입구까지 이어지는 4차선의 진입도로 준공으로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지리적 장점 외에도 공업용수가 풍부하고 분양가가 저렴하다는 이점도 있어 전기ㆍ전자 및 정보, 첨단지식기반제조, 음식료품제조 업종의 산업단지 분양을 고민하고 있는 기업들의 입주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진천 신척산업단지에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jcsandan.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43-210-9134) 문의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