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스톤
출처=스톤

전자책 플랫폼 ‘스콘(SCONN)’이 간호 교육 콘텐츠 1위 기업인 ‘드림널스’와 제휴를 맺고 간호 실무 관련 전자책을 ‘스콘 북카페’를 통해 선보이기로 했다.

양사는 향후 전자책과 동영상 콘텐츠를 연계한 패키지를 출시하여 사용자들이 앱 상에서 전자책을 보며, 동시에 연관된 간호 시뮬레이션 영상 및 강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등 협력 범위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재 ‘드림널스’는 예비 간호사 및 신입 간호사들의 적응을 위해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대표 콘텐츠로는 ‘프셉마음 시리즈’가 있다.

또한 ‘스콘 북카페’는 ‘드림널스’의 신규 입점으로 기존에 입점해 있던 의학, 간호보건 국가시험 분야의 강자인 ‘퍼시픽북스’와 ‘고려의학’에 이어 의학, 간호 분야 콘텐츠를 강화하게 되었다.

‘스콘’은 노트앱인 플렉슬의 강력한 문서 보기 및 필기 기능에 제휴 업체의 이북 교재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이 더해져 전자책 교재를 보며 교재와 노트에 필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자책 서비스이다.

콘텐츠 암호화, 캡처 방지 등 저작권 침해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강력한 기술적 조치가 적용되어 있어 높은 보안성을 갖추었으며, 전자책을 즉시 구매하고 열람, 필기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학습을 위해 책을 제본하고 스캔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준다. 키워드 입력으로 문서 내용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고, 제스처를 이용해 1~2번의 간단한 조작으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학습에 투입되는 시간을 비약적으로 줄여준다.

‘스콘’은 디지털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거나, 보유한 콘텐츠를 디지털로 전환해 서비스하고자 하는 기업들이라면 누구나 제휴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