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프차 다크호스 프로젝트 3호 브랜드로 선정된 슈퍼키친. 출처= 마이프차
마이프차 다크호스 프로젝트 3호 브랜드로 선정된 슈퍼키친. 출처= 마이프차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를 운영하고 있는 마이프랜차이즈가 ‘마이프차 다크호스 프로젝트’ 3호 브랜드로 국내 최초 신선 반찬편의점 ‘슈퍼키친’을 선정했다. 마이프차가 슈퍼키친과 함께하는 다크호스 프로젝트는 지난 2일부터 신규 가맹점주 모집을 시작했다. 프로젝트는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다크호스 프로젝트는 가맹사업을 시작하고 있는 잠재력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창업점주를 마이프차 플랫폼 안에서 연결해주는 프로젝트다. 프로젝트 기간 동안 다크호스 브랜드는 마이프차 플랫폼을 통해서만 가맹점주를 모집하고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마이프차 다크호스 프로젝트’는 2022년 프로젝트 1호 ‘롸버트치킨’, 2호 ‘홍미단’과 함께 창업 점주를 모집했다.

조리 없는 반찬가게 ‘슈퍼키친’은 현재 75개의 매장을 모두 직영으로 운영 중이며, 마이프차 다크호스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가맹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최근 오프라인 반찬가게 최초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을 취득하는 등 센트럴 키친(Central Kitchen) 구축을 통해 식품 조리 과정의 안정성과 위생적인 식품 생산 환경을 갖추었다. 

마이프차와 슈퍼키친은 17일 오후 8시에 온라인 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 참석은 15일까지 마이프차 다크호스 프로젝트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슈퍼키친 창업 관련 정보는 마이프차 내 슈퍼키친 브랜드 페이지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슈퍼키친 브랜드 페이지에는 본사에서 직접 작성한 브랜드 정보와 정보공개서 데이터, 창업비용과 가맹 모집 지역, 언론기사 등이 정리돼 있다. 

마이프랜차이즈 김준용 대표는 “슈퍼키친은 오프라인 반찬가게 최초로 HACCP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최고 수준의 위생 및 품질을 갖춘 브랜드”라면서 “반찬가게 창업 또는 슈퍼키친에 대한 가맹점 창업 정보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창업설명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