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바이오오케스트라
출처=바이오오케스트라

바이오오케스트라는 뇌 표적 고분자기반 약물전달체 기술(BDDSTM)을 글로벌 바이오 제약회사와 최대 8억6100만달러(한화 약 1조1050억원)에 달하는 공동연구 및 옵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바이오오케스트라는 뇌 표적 고분자 기반 약물 전달체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나노 핵산 의약품(RNA drug)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바이오오케스트라는 뇌 표적 고분자 기반 약물 전달체 기술을 제공한다.

기술이전 파트너사인 글로벌 바이오 제약회사는 핵산 약물 후보 물질(RNA drug candidate)을 활용해 다양한 퇴행성 뇌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신약을 개발하고자 한다.

이번 계약에 따르면, 파트너사는 최초 타깃 이외에도 다양한 타깃으로 연구범위를 확장할 수 있는 옵션 행사 권리를 가진다.

바이오오케스트라 최고의학책임자 루이스 오데아 지사장은 "이번 계약은 바이오오케스트라가 자체 개발한 뇌 표적 고분자기반 약물전달체 플랫폼과 상대사의 핵산 치료물질을 결합시켜 약물을 만드는 방식"이라며 "바이오오케스트라의 BDDSTM 플랫폼은 여러 핵산 약물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열쇠로 많은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류진협 바이오오케스트라 대표 박사는 "글로벌 제약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파트너사와 함께 환자들의 삶에 큰 변화를 줄 수 있는 신약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