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성 중흥S-클래스 투시도.출처=중흥토건
수원성 중흥S-클래스 투시도.출처=중흥토건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오는 3일 ‘수원성 중흥S-클래스’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이 단지는 경기 수원시 팔달구 지동 일원에 위치한 가운데 지하 최저 3층~지상 최고 15층 32개동, 전용 39~138㎡ 총 1154세대 규모로 전용 49~106㎡ 593세대가 일반분양된다.

단지 앞에 지동초교가 위치한 초품아 단지로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주위로 인계초를 비롯해 동성중, 수원고, 수원여고 등이 가깝다. 팔달문시장을 포함해 AK플라자, 롯데백화점, CGV 등의 쇼핑·문화시설을 비롯해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아주대병원 등 의료시설도 이용가능하다.

인근에는 수원천 산책로를 비롯해 팔달공원, 수원화성둘레길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갖춰져 있다. 또 수원화성, 화성행궁, 행리단길도 인접해 있다.

인근에 지하철 1호선·수인분당선·KTX·GTX-C(예정) 등 쿼트러플 노선이 경유하는 수원역이 있다. 여기에 신분당선과 동탄인덕원선이 경유하는 수원월드컵경기장역(예정)과 수원 1호선 트램 팔달문역(예정) 등이 마련된다. 인근에 42번·1번 국도가 있어 이동이 가능하다.

남향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고 일부 타입에는 테라스와 복층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단지내 정원과 산책로, 쉼터 등을 갖추고 지상에는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했다. 다목적 체육관를 비롯해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오는 2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순으로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월 21일이고 정당계약은 3월 6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한편 이 단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 오는 2026년 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