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디에트르  투시도
은평 디에트르 투시도

은평구에는 구파발역, 연신내역 등이 위치한다. 연신내역의 경우 GTX-A노선이 지나갈 예정이다.

국토교통부의 지난 01월 03일(화) 보도자료에 따르면 GTX-A는 2023년 하반기 시험운행을 거쳐 2024년 상반기 수서~동탄 구간부터 순차적으로 개통할 예정이다. 2024년 하반기 운정~서울역 구간 개통에 이어 2025년 하반기에 전 구간 개통할 예정으로 조기개통 및 지속강구를 강조했다.

연신내역 일대로는 유동 인구 증가에 따라 업무시설, 상업시설 등이 유입되며 인근 인프라가 대폭 확장될 전망이다. GTX-A의 수혜를 받는 단지들의 청약 경쟁률은 수요자들의 관심 속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해왔다.

청약사이트에 따르면 지난 2021년 5월 청약을 진행한 동탄2신도시의 아파트인 경우 1순위 평균 경쟁률 ‘809.08:1’을 기록하며, GTX-A에 대한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였다.

지난 12월 19일(월) 서울시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서울시는 은평구 일대 서울혁신파크 부지에 코엑스급 규모의 '직(職)·주(住)·락(樂) 융복합도시'를 만들 예정이다. 해당 부지는 복합쇼핑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현재 은평구는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등 호재가 있어 추후 사업 진행상황에 따라 미래가치가 더 상승할 수 있다고 평가받는다.

은평구 내 신축 단지를 찾아 민간임대아파트까지 관심을 보이고 있고, 지난 11월 분양홈페이지를 통해 청약을 진행한 은평구 일대의 장기민간임대아파트인 경우 청약 평균경쟁률 ‘17.71:1’을 기록하며 마무리하였다.

현재 대방건설은 5일(목)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청약홈에서 ‘서울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퍼스트’를 공급한다. 단지는 최장 10년 거주 가능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현재 한시적 분양전환우선권 부여, 중도금 대출 안심이자 보장제 등 신규 임차인에 한시적 특별계약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