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조감도.출처=화성산업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조감도.출처=화성산업

화성산업은 평택 최초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인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분양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9월 26일부터 평택시는 조정대상지역이 해제되면서 비규제지역으로 전환됨에 따라 청약 진입장벽이 낮아지고 대출규제도 완화돼 수도권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평택시는 전국구 청약이 가능해 인근 개발호재까지 겹쳐 청약 수요자들에게 관심을 얻고 있다.

이 단지는 전체면적 약 28만㎡ 가운데 비공원시설을 제외한 약 23만㎡의 면적에 ▲진입광장▲숲가든▲가족피크닉장▲철쭉원▲숲속잔디마당▲숲속쉼터 등 다양한 테마공원은 물론 산책로, 등산로 등 친환경 녹색공원을 조성한다.

경기도 평택시 장당동 일원에 지하 4층, 지상 29층 1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0㎡A▲80㎡B▲84㎡A▲84㎡B▲84㎡C▲84㎡D▲110㎡ 총 1296세대 규모 대단지로 구성된다.

교통편이 매우 양호하다. 단지 북측으로 청원로가 위치하고 경기대로가 인접해 있다. 광역M버스를 비롯해 경부선 1호선 서정리역, SRT평택지제역 등 편리한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또 평택지제역에서도 KTX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정리역과 평택지제역을 연결하는 수원발 KTX직결사업이 오는 2024년 완공예정이다.

학군도 우수해 장당초와 장당중, 장당도서관이 가깝고 홈플러스 송탄점과 고덕국제신도시가 인접해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인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추가 증설계획에 따라 6개 공장 모두 완공시 직주근접을 찾는 수요자들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평택브레인시티가 개발중이고 장당, 송탄, 칠괴 등 산업단지가 인접해 미래가치도 높다.

내부조경은 에버그린파크를 포함해 물빛정원, 리프레쉬가든 등 다양한 테마공원으로 조성된다. 특히 4베이 판상형과 타워형 구조로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였다. 피트니스를 비롯해 스크린골프, 맘앤키즈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도 구비되고 클린에어시스템도 갖췄다. 초미세먼지를 99%이상 필터링할 수 있는 헤파필터와 내부순환 공기청정·UV제균기능도 추가했다. 또 미세먼지 센서에 의한 자동운전, 주방렌지후드와의 연동운전이 가능한 스마트한 환기시스템을 구비했다.

분양관계자는 “이 단지는 고덕국제신도시를 비롯해 평택브레인시티,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잇는 골든 트라이앵글의 중심에 위치하는 한편 역세권과 자연공원을 가진 친환경 대단지로 프리미엄이 높다”고 말했다.

청약일정은 특별공급 10월 17일, 1순위 10월 18일, 2순위 10월 19일이며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27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분양계약은 오는 11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 관람은 분양 홈페이지에서 지난 10월 7일부터 사전예약을 접수받아 운영중이다. 다만 방문하기 힘든 고객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