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원더라움 더힐  투시도
여수 원더라움 더힐 투시도

교통수단이 광범위한 입지를 확보한 사통팔달 교통망은 철도나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대중교통이 가까운 경우 출퇴근이 수월해 직장인들을 기반으로 한 주택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큰 도로망까지 가까우면 가치는 배가 되어 대중교통 이용이 수월하며, 차량 이동까지 쉬워 주거 편의성이 높아진다. 이러한 장점을 갖춘 단지들은 다른 입지보다 부동산 가치가 더욱 높게 여겨지고 있다.

넓은 도로와 편리한 대중교통을 갖춘 곳들은 집값 형성에 유리하다. 부동산 사이트에 따르면, 경남 창원시 대로변 원이대로가 위치한 성산구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창원시 전체 아파트 매매가보다 높았다. 사통팔달 교통망의 입지를 갖춰 지역을 대표하는 곳으로 빠르게 발돋움했다는 분석이다.

분양시장에서 사통팔달 교통망으로 주목받는 아파트 ‘여수 원더라움 더힐’이 견본주택을 개관 했다.

우평건설이 시공하며, 전라남도 여수시 학용동에 지하 2층~지상 19층 3개동, 전용 84㎡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일정은 10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순으로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어 당첨자는 10월 13일에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간 진행될 계획이다.

단지는 8차선 도로인 쌍봉로가 앞에 자리하고 있어 시청로, 좌수영로 등과 이어져 여수 시내를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출퇴근 시 교통체증에 대한 부담이 적다. KTX여천역, 종합터미널, 시외버스정류장 등의 이용이 편리하고, 여수IC를 통해 순천시나 광양시 등 타 지역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수국가산업단지 조성에 따라 건설된 계획도시로 대형유통시설이 많다. 시청, 행정복지센터, 지방법원 등 공공기관도 근거에 있다. 의료시설도 구축돼 있어 오랫동안 지역 대표 생활권으로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정비사업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어 대규모 주거타운이 조성돼 많은 인구가 유입되는 만큼, 주거환경이 개선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단지 뒤에는 산이 자리하고 있는 숲세권 입지를 갖췄으며, 녹지공간도 마련돼 있어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초,중,고,대학교 등 모든 학군이 가까운 학세권 입지를 충족하고 있으며, 신기동 내 갖춰져 있는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전 세대 4Bay, 남향위주 배치 설계로 적용돼 실내 채광 및 통풍을 높였다. 펜트리 공간, 드레스룸 등을 통해 공간효율성을 높였으며, 최상층 세대에는 다락층도 함께 조성돼 폭넓은 주거공간을 누릴 수 있다.

1차 계약금 일부 정액제를 적용하고, 중도금 일부 무이자 등의 혜택을 통해 자금 마련에 대한 부담을 낮췄다.

견본주택은 전남 여수시 웅천동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