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호반써밋 더 센트럴  투시도
대구 호반써밋 더 센트럴 투시도

전국적으로 부동산 집값이 주춤하면서 똘똘한 한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며 역세권, 학세권 등 전통적인 핵심 입지 요소를 모두 갖춘 원스톱 라이프 생활권 아파트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부동산의 경우 교통이 편리하거나 학교가 가까운 주거 입지는 인기가 있다. 지하철로 대표되는 역세권의 경우 단지와 역 간 거리의 정도에 따라 집값이 결정될 정도로 가장 핵심적인 입지 요소로 꼽힌다. 자녀를 둔 학부모 청약자들 사이에서는 도보로 이용 가능한 학세권도 주택 구매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국민소득이 높아지면서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서 자유롭게 쇼핑과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슬세권과 몰세권이 아파트 선택의 새로운 트렌드가 됐다. 이들을 모두 갖춘 일명 '원스톱라이프' 생활이 가능한 아파트 단지의 경우 높은 청약율을 보인다.

'대구 호반써밋 더 센트럴' 주상복합으로 오는 10월 분양할 예정이다.

인근에 7,000여세대가 모여 있는 중심에 위치하여 기존에 형성된 인프라시설이 탁월하며, 대구도시철도 1, 2, 3호선이 지나는 경대병원역, 건들바위역이 도보권에 있다. 달구벌대로와 신천대로와 인접해 있는 사통팔달 교통환경도 이점이다.

단지 바로 앞에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으며, 로데오거리 중심상권과 백화점, 대형마트, 시장 등 상권이 근거리에 있다. 체육센터, 공원, 병원, 의료원 등도 인근에 있어 생활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7~44층의 총 6개동 규모로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주상복합이다. 아파트는 전용 84㎡, 107㎡ 이고, 오피스텔은 전용 84㎡로만 구성된다. 아파트는 전 주택형이 4베이, 남향 위주로 설계되었고, 공용공간 내 약 1.8㎡ 면적의 세대 개별 창고가 제공된다.(타입별 상이)

대구광역시 중구 봉산동에 조성되며 오는 2026년 입주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