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유통이 강화되면서 새로운 물류기지가 요구되는 등 많은 변화를 겪으며 충북 음성군에 잇따라 대규모 물류센터가 조성되면서 물류거점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일대에는 총 15개 산업단지에서 기업의 생산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수도권과 가까운 3개의 고속도로와 5개의 IC, 5개의 국도 등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음성군은 유통•물류 관련 6개 기업과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이에 따른 고용 창출 효과도 높을것으로 예상된다.

금왕테크노밸리 산업단지에 물류센터 기공식을 열고 축구장 넓이(9만91745㎡)규모의 물류기지를 조성 중이다. 성본산업단지 내 3만3천여㎡의 면적에 300대 규모로 계획된 화물차 공영차고지 조성사업까지 예정되어 있어 물류거점도시를 향한 착실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충북은 항공과 철도의 연결이 가능하고, 인근 산업단지 등으로 물류 수요가 풍부해 물류거점 도시로 인기을 끌고 있다”며 “음성군 에 관심이 상승하면서 불확실해진 시장 속 현재 공급중인 단지들 위주로 노려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음성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출처=동문건설
음성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출처=동문건설

동문건설이 충북 음성에 ‘음성 동문 디 이스트’이 분양 중에 있다.

이 단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계약금 일부 정액제로 진행되며, 중도금 일부도 전액 무이자로 대출받을 수 있다. 최초 계약자는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소유권 이전등기 이전 전매가 가능해 최근 수도권 지역에서도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전용면적 84㎡로 구성됐다. 판상형의 4베이 맞통풍 구조이며, 드레스 룸, 슈퍼와이드팬트리 등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마련했다.

음성 동문 디 이스트  견본주택   출처=동문건설
음성 동문 디 이스트 견본주택 출처=동문건설

음성지역 최초로 가구별 전용창고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디지털 도어록 및 수납이 가능한 선반도 마련된다. 지하층과 지하주차장이 연결되도록 편리하게 설계되어 있으며, 단지 내 GDR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중부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 도심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학교용지(예정)와 근거리에 중심상업용지(예정)가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견본주택은 충북 음성군 맹동면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