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  투시도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 투시도

부동산 시장이 조정기에 접어들면서 변동성이 풍부해져 비규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단지가 관심을 받고있다. 계약 후 바로 전매를 할 수 있어 시장 상황에 따라 빠른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에 분양 시점이 가시화 된 곳은 수요자들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전매제한이 없는 지방 비규제지역에서 선보이는 단지들은 계약금을 내고 바로 전매가 가능해 목돈이 묶일 일이 없으며, 각종 세금을 절감과 대출 제약도 낮아 일부 대출이 가능하다.

충북 충주시에서 분양한 ‘서충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와 전남 나주시에서 공급된 ‘나주역자이 리버파크’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분양시장에서도 높은 주목을 받고있다.

업계 관계자는 “대출, 전매제한 등으로 규제지역 분양시장이 주춤해지고 있지만 비규제지역은 오히려 활발해지고 있는 양상”이라며 “다주택자 세금 완화가 본격화되면 지방 비규제 아파트에 대한 관심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지방 비규제지역 중 한 곳인 경남 양산시에서 새 아파트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가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양산시는 비규제지역에 속해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 여부, 보유주택 수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취득세나 양도소득세 중과세율 적용에서 배제되며 재당첨 제한, 전매제한 등의 규제도 받지 않는다.

단지는 완공 예정인 양산종합운동장역과 도보거리의 위치하며, 양산선, 부산도시철도 2호선 두 개 노선을 통해 양산과 부산 지역으로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다. 남양산 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지선 등 이용도 편리하다.

인근으로 초,중,고교 등 학군이 형성되어있으며 하천이 흐르고 있다. 공원, 워터파크 등 녹지가 풍부하며, 대형마트, 시청, 법원 등 원도심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경상남도 양산시 중부동에 지하 4층~지상 44층, 2개동, 전용면적 84㎡ 규모로 조성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환기에 용이하고 타입에 따라 4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했다. 높은 천정고, 우물 천정고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견본주택은 8월 경남 양산시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