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진희 기자] 수험생들에게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학습공간을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하우스터디’가 처음 창업을 시작하는 초보 창업주들을 위한 다양한 창업 서비스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하우스터디는 전국 250여 곳에 가맹점을 보유한 프리미엄 독서실,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 전문의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이미 누적회원 90만명에 가까운 수험생들이 다녀갔으며, 4년 연속 스터디카페 창업 분야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업체이다.

이러한 하우스터디의 빠른 성장에는 상세하고 섬세한 창업 프로그램 구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하우스터디는 초보 창업주도 어렵지 않게 창업에 뛰어들 수 있도록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도 아주 디테일한 창업 매뉴얼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제공하고 있다.

우선 하우스터디의 경우 가장 큰 틀인 내부 인테리어에 꾸준한 개발 의지를 가지고 있다. 하우스터디는 벌써 4번째 업그레이드를 거친 고급스럽고 트렌디하고 독창적인 학습에 특화된 인테리어로 많은 창업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 하우스터디는 독서실, 스터디카페를 단순히 시설만으로 경쟁하는 공간사업에서 벗어나 학습에 필요한 모든 것이 준비된 멀티 학습공간으로 만들었다. 교육콘텐츠 제공이라는 소프트웨어 적인 면에서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데, 실제로 대입준비를 위한 수능 인터넷강의부터 공무원, 어학, 기타 자격증 등 성인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까지 종류와 스펙트럼이 매우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전문화되고 차별화된 운영방식을 적용하여 언택트, 비대면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우스터디는 이용자들이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스터디카페를 이용할 수 있도록 24시간 운영가능한 키오스크 운영 프로그램을 적용해 이용자, 관리자 모두에게 편리한 시스템을 제공한다. 하우스터디의 운영프로그램은 코로나 이전부터 이미 가맹점에 도입하여 여러가지 테스트를 거쳐 검증까지 완료됐다.

하우스터디의 한 가맹점주는 “무인 키오스크 운영관리 시스템을 통해 방역의 편리함은 물론, 인건비 절약까지 다양한 효과를 얻고 있다”며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하우스터디는 이러한 모든 시스템을 통합하여 초보 창업주들이 쉽게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원스톱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 솔루션’을 제안하여 창업 초반부터 가맹점 운영까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하우스터디의 서비스에 더 많은 초보 창업주들의 창업 문의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