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코로나19로 차량 내 방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차량 애프터마켓 전문 스타트업 엠케이(MK)가 앱 원격 제어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오아시스 살균 소독기를 개발하고 ‘보이는 살균소독 솔루션 플랫폼 오아시스’를 정식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와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한 가운데 다양한 가능성을 타진하겠다는 각오다.

오존(O3)을 기반으로 ICT기술과 앱 원격제어 시스템을 적용한 차별화된 공간 살균소독 솔루션이다. KOLAS인증 기관에서 실시한 살균 능력 및 안정성 테스트를 진행한 바, 99.999%의 뛰어난 살균능력과 탈취력을 인정받았다.

출처=MK
출처=MK

자동차 시거잭과 연결된 소독기를 원격 제어를 통해 소독제에 대한 실제 접촉 없이 비대면으로 빠른 소독이 진행된다는 설명이다.

오아시스가 진행한 소독 결과는 누구에게나 투명하게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어 더욱 강력한 존재감을 자랑한다. 

변무영 대표는 “기존의 1차원적인 소독관리 방식은 소독약품과 인력이 동원돼 서비스 품질의 차이가 상당하고, 꽤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모되었다. 사람에 따라 소독에 대한 결과물과 완성도가 좌지우지되는 만큼 관리가 어렵고 번거로웠던게 사실이다. 오아시스는 비소모성 물질인 오존을 활용해 기존의 세척제나 연무, 분무소독이 가진 단점을 타파한 혁신적인 토탈 소독살균 플랫폼”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