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민단비 기자]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게임 ‘캐슬 크래프트’의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했다고 24일 발표했다.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게임 ‘캐슬 크래프트’의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출처=크래프톤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게임 ‘캐슬 크래프트’의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출처=크래프톤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국내 대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텀블벅에서 오는 9월 19일까지 진행된다. 모금액은 후원자 한정 리워드 제작에 사용될 예정이다.

라이징윙스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대중에게 차기 모바일 RTS 게임 ‘캐슬 크래프트’를 소개하는 동시에 게임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이용자들이 함께 게임을 만들어 나가는 재미를 주기 위해 기획됐다”고 밝혔다. 

펀딩 후원자 대상 한정판 리워드는 디지털 리워드와 실물 리워드로 구성됐다. 디지털 리워드는 ▲모바일 라이브 월페이퍼(일러스트 3종, 라이브 월페이퍼 2종), ▲캐슬 크래프트의 여러 배경음악을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사운드 트랙, ▲다양한 감정 표현이 가능한 이모지 4종, ▲게임에 사용할 수 있는 풍성한 아이템 등이다. ▲모든 후원자의 닉네임이 게임 크레딧에 기재되는 혜택도 함께 주어진다.

실물 리워드는 ▲캐슬 크래프트의 메인 일러스트로 제작된 고급 장패드, ▲캐슬 크래프트 로고의 스마트톡, ▲마스코트 캐릭터 '글레이셔'가 그려진 USB 릴케이블, ▲캐슬 크래프트 로고가 들어간 워터보틀로 구성됐다.

리워드의 구성은 후원 금액에 따라 달라지며, 5천 원부터 20만 원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돼 있다. 디지털 리워드는 10월 초, 실물 리워드는 10월 말 전달 예정이다.

강문철 라이징윙스 부사장은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은 순간의 ‘판단’과 ‘결정’으로 전투의 성패가 갈리는 전략 장르 게임 캐슬 크래프트의 재미를 알리는 동시에 다양한 리워드를 통해 캐슬 크래프트를 관심 있게 기다리고 있는 팬 분들께 또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기획했다”고 말했다.

캐슬 크래프트는 올해 하반기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터키어, 러시아어 등 총 11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현재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캐슬 크래프트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원스토어에서도 곧 사전 예약을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