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엠엠컨설팅연구소.
출처=엠엠컨설팅연구소.

[이코노믹리뷰=전지현 기자]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외식업을 하는 자영업자에게 필요한 것은 자기 매장 메뉴로 밀키트를 만드는 솔루션이 아니다. 끊임 없이 매출이 성장하고 사람들이 찾아오는 매장, 장사가 더 잘되는 식당은 지금 어려움을 겪는 다른 매장들과 명확한 차별점이 있다.”

김상미 엠엠컨설팅연구소 대표가 코로나19 팬데믹 시대 외식업계에 생존할 수 있는 비결을 담은 책을 출간했다. 김 대표는 소상공인을 위한 브랜딩과 매출 활성화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많은 성공 사례를 만들어 온 주인공이다.

김 대표는 밀키트의 시장성과 방향성을 주시하여 코로나19 팬데믹 시대 외식업계에 누구도 어떻게 흘러갈지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어려운 현실 속에서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힘을 보태기 위해 ‘밀키트 판매하는 방법’을 선보였다.

이책은 ▲밀키트의 정의 ▲시장 현황 ▲제조 허가 사항 ▲포장 용기 ▲한글식품 표시사항 작성 ▲패키지 개발 ▲스마트스토어 구축 ▲밀키트 컨설팅 사례 등의 내용을 담아 국내 최초의 밀키트 교과서라고 해도 무방할 만큼 밀키트를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담았다.

‘밀키트 판매하는 방법’이라고 해서 단순히 매장 메뉴를 밀키트로 만드는 방법만을 제공하는 책이 아니다. 자영업자들이 온라인 시장 진출을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다양한 밀키트 컨설팅 사례와 노하우를 통해 내 매장이 온오프라인에서 브랜드가 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저자 김상미 엠엠컨설팅연구소 대표는 “이 책이 밀키트를 통해 매장 활성화를 꿈꾸는 많은 분들에게 막혀 있는 벽을 넘는 열린 출구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