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진희 기자] ‘코베이옥션 제 1회 Summer Auction’(이하 Summer Auction)이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있는 ‘수운회관’ 4층 전시장에서 8월 9일 월요일부터 8월 17일 화요일까지 주말을 포함한 총 9일의 기간 동안 전시 기획전으로 진행된다.

1999년 설립되어 취미 예술품 온라인 전문 경매 사이트로 출발한 코베이옥션은 월평균 4만건 이상의 온라인 경매와 오프라인 경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국내 최대의 미술품 경매 전문 사이트이다.

Summer Auction은 기존의 온라인 기획전과 삶의 흔적 경매로 진행되던 코베이옥션의 포맷을 합쳐 9일 간의 현장 전시 후 전 작품 100,000원 무저가(溫故知新) 온라인 입찰 방식으로 준비되었으며, 코로나 19로 인한 문화 예술 분야의 부흥과 온라인 플랫폼의 강세를 이어받아 대중들에게 엄선된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 고미술품, 근대 미술품이라는 부제 아래 고려 청자흑백상감초화여의두문정병(高麗靑磁黑白象嵌草花如意頭紋淨甁), 탄금도(彈琴圖), 송하인물도(松下人物圖), 호응도(豪鷹圖) 등을 포함한 100여 개의 작품들이 전시되며 이후 다양한 부제의 정기 특별기획전으로 넓혀나갈 전망이다.

총 9일 동안 진행되는 전시기간동안 코베이옥션은 ‘Summer Auction’ 에서 도자기, 민화, 서화, 시화, 목기, 민속품 등의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코베이옥션 홈페이지에서도 온라인 도록을 통해 작품의 모습과 경매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