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대구은행, 기업카드로 차량 구입시 캐시백 'BIZ 오토플러스’ 개시

DGB대구은행은 6일 기업카드로 차량 구입 시 현금 캐시백을 제공하는 ‘BIZ 오토플러스'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BIZ 오토플러스' 서비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운 기업의 차량 구매 및 유지 비용 부담을 낮추고자 기획됐다. 이 서비스는 한도거래와 자동 선결제 방식이다.

차량을 구입할 경우 사전 신청 고객에게 일시불 매출(승인) 금액 기준 0.5% 현금 캐시백을 제공한다. 신차, 중고차, 수입차, 전기차 모두 가능하다. 아울러 자동차 구입뿐 아니라 자동차 정비, 자동차 보험 등 관련 업종 가맹점에서도 0.5%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주요 예상 고객은 렌터카, 캐피탈, 캠핑‧특장차, 크레인, 운송 업체 등”이라며 “신청 채널은 대구은행 전 영업점”이라고 설명했다.이어 “BIZ오토플러스 개시로 일회성 차량 구입 캐시백 서비스인 ‘다이렉트 오토플러스’와 함께 고객 편의를 충족해 줄 수 있는 오토캐시백 라인업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임성훈 대구 은행장은 “코로나19로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을 위한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발굴‧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프앤가이드, 투자정보 모바일 앱 ‘리타민’ 출시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는 6일 증권사 리포트 등 최신 투자정보를 볼 수 있는 ‘리타민(Retamin, Report+Vitamin)’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리타민은 리포트 조회 서비스인 와이즈리포트와 에프앤리서치를 통합한 모바일 앱으로 이러한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기획, 출시됐다.리타민에서는 증권사 리서치센터에서 발표하는 각종 리서치 자료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리타민은 모바일 사용자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리포트 원문과 더불어 원문의 내용을 텍스트화해서 제공한다. 리포트 이외에도 기본적인 기업정보와 실시간 공시정보도 제공하며 개인 설정 및 알람 기능을 통해 관심 종목 리포트, 관심 애널리스트 리포트, 그리고 해당 종목의 공시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네이버, '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6일 네이버와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융과 온라인 커머스 부문에서 노하우를 갖춘 두 회사가 소상공인 특화 교육과정을 함께 운영한다.교육을 수료한 소상공인에게는 전용 대출과 우대 금리, 수수료 면제 등 금융 혜택도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온라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30명 △온라인 스토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소상공인 30명 등 총 60명이다. 선발된 소상공인은 8주 동안 '정책자금 활용방법' '소상공인 사업자 신용관리' 등 금융 전문가의 소상공인 컨설팅과 온라인 마케팅 전략 등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다.교육 수료후에는 우리은행의 △보증서 대출 및 대출금리 우대 △뱅킹수수료 면제 △자금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