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NH투자증권, 케이뱅크, ABL생명 제공)
(삼성화재, NH투자증권, 케이뱅크, ABL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삼성화재, 자녀보험 '마이 리틀 파트너' 출시

삼성화재는 자녀보험 '마이 리틀 파트너'를 출시했다.'마이 리틀 파트너'보험은 태아부터 30세까지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보험기간은 30년, 40년, 50년까지 선택 가능하다. 만기 이후에도 자동 갱신을 통해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자녀보험 ‘마이 리틀 파트너’는 태아 가입 시 아토피 진단, 인공와우이식수술 등의 특약을 신설하며 보장을 확대했다. 또한 질병입통원수술비 등의 담보에서 선천성질환에 의한 것도 보장받을 수 있는 담보도 신설했다.

태아보험을 가입하는 산모를 위한 보장도 확대했다. 이 상품은 임신기간 적지 않은 산모가 걱정하는 임신성 당뇨, 태반조기박리 진단에 대해서도 각각 최대 30만원과 100만원을 보상한다.

납입면제 확장형 상품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상품에 가입하면 갱신 이후에도 갱신 전 납입면제 혜택을 그대로 적용 받을 수 있다. 통상 납입면제 사유가 발생하면 갱신 전까지 납입면제를 적용받더라도 갱신 이후에는 보험료를 재납입해야 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태아부터 30세까지 자녀보험 가입을 원하는 다양한 고객을 위해 특약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보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H투자증권, 모바일 ‘나무 개인형퇴직연금(IRP)’ 출시

NH투자증권 모바일증권 나무(NAMUH) 개인형퇴직연금(IRP)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IRP 개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오는 11월 30일까지 나무를 통해 IRP 계좌 개설을 완료한 모든 고객에게 무료 수수료(퇴직금운용·자산관리수수료 + 개인납입금수수료 + ETF매매수수료)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같은 기간 IRP 계좌 개설하는 고객 중 이벤트 신청을 하는 고객에게 상장지수펀드(ETF) 1주를 제공한다. ETF를 IRP 계좌에서 거래할 경우 매매수수료, 거래세가 면제 되며, 매매차익 및 분배금에 대한 과세는 연금수령 시점에 연금소득세(3.3%~5.5%)로 저율 분리 과세되는 등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다.

IRP 계좌는 소득이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기존의 연금 외에 개인자금을 꾸준히 추가 납입 해서 투자할 경우 투자 수익과 더불어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절세 상품이다. 또한 근로자의 퇴직금을 IRP 계좌로 받은 후 만 55세 이후에 연금으로 수령할 경우 퇴직소득세의 30%를 감면해 준다.

◆케이뱅크, BC카드와 PLCC '케이뱅크 SIMPLE카드' 출시

케이뱅크는 BC카드와 함께 '케이뱅크 SIMPLE카드'를 출시했다.‘케이뱅크 SIMPLE카드’는 양사가 손을 잡고 차별화된 혜택을 담아 출시하는 첫 번째 상품이자, 인터넷은행이 선보이는 첫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다.

양사의 콜라보를 기념해 이벤트 역시 2가지로 구성했다. '이벤트 1'은 다음달 31일까지 SIMPLE카드의 결제 합산금액이 7만원 이상이면 7만원의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은 오는 10월 결제대금 청구 시 적용된다.

이벤트 1의 조건을 달성한 고객은 5만원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 2'에도 참여 가능하다. 수행 미션은 SIMPLE카드 첫 이용일로부터 30일간 케이뱅크 입출금통장의 잔액 평균을 20만원 이상으로 유지하는 것이다. 캐시백은 오는 10월 말 케이뱅크 계좌로 지급된다.

MZ세대가 즐겨 이용하는 생활밀착 영역에서의 결제 금액은 1.5% 청구할인을 무제한으로 받을 수 있다. 대상은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등 온라인 간편결제 9종, GS25 등 편의점 4종, 스타벅스 등 커피전문점 5종, 후불교통 및 택시, 이동통신요금, 넷플릭스 등 디지털미디어 5종이다. 이밖에 국내 가맹점에서는 0.8%의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또 SIMPLE카드는 신용카드임에도 계좌 현금인출 기능이 탑재돼 있다. 전 은행권 및 GS25 편의점 내 현금자동입출금기 등에서 수수료 없이 입출금 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케이뱅크 SIMPLE카드'는 전월 사용실적 조건이나 할인 받을 수 있는 월 한도 제한이 없는 점이 특징이다.

◆ABL생명, '더(THE)드림 종신보험' 출시

ABL생명은 보험료 납입 완료 후 사망보험금이 추가로 보장되는 ‘(무)ABL THE드림종신보험(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ABL THE드림종신보험’(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은 주계약보험료 납입 완료 후 최초 도래하는 계약해당일부터 ‘증액사망보험금’이 추가로 보장되는 것이 특징이다.

증액사망보험금은 주계약 총 납입보험료에 보험료 납입기간이 5년이면 2%, 7년 이상이면 7%의 납입완료보너스지급률을 곱해 산출된 금액을 일시납보험료로 해 추가로 보장하는 사망보험금을 말한다.

1종 간편심사형은 질병 이력이 있거나 나이가 많아도 별도의 서류제출이나 진단 없이 세가지 항목만 충족하면 가입할 수 있다.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소견, 2년 이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5년 이내 암 진단·입원·수술 이력만 없으면 된다.‘ABL THE드림종신보험’은 원하는 사망보험금 보장 형태에 따라 ‘평준형’, ‘체증형’을 선택할 수 있다. 다만 체증형은 2종 일반심사형만 가능하다.

가입나이는 1종 간편심사형은 40세에서 최대 75세, 2종 일반심사형은 만 15세부터 최대 76세까지다. 주계약 보험가입금액은 3000만원(60세 이상의 경우 1000만원) 이상부터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