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장원교육.
출처=장원교육.

[이코노믹리뷰=전지현 기자]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미용전문학사 과정 수강생이 전년 대비 2020년 과목당 수강생이 447%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2020년도 1, 2학기 미용전문학사 과목당 수강생이 전년 대비 447% 늘어난 것으로 올해 1학기 또한 수강생이 2020년 1학기보다 320% 올랐다.

문성호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실장은 “전 수업이 실습 없이 100% 온라인만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작년부터 수강생이 크게 증가해 올해 1학기부터는 조기 마감되는 과목들이 나오는 실정”이라며 “실습이 없어 걱정하는 학습자들을 위해 국내 대표 뷰티아카데미와 제휴에 전문적인 실무 수업까지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2018년 원격평생교육원 중 최초로 미용전문학사 과정을 개설했다. 현재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미용전문학사 취득을 위한 모든 이론 과목을 비롯해 총 19과목을 보유하고 있다. 실습이나 오프라인 수업없이 오직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온라인 수업으로만 진행되므로 코로나19 부담 없이 집에서 안전하게 학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수강료 또한 일반 미용대학교와 비교해 저렴하다. 또한 미용전문학사 취득 시 헤어, 네일, 피부관리, 메이크업까지 네 분야 자격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까지 발급받을 수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장원교육 창립 34주년을 기념해 수강료 7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소옴크리에이티브, 엘루씨뷰티아카데미와 같은 국내 대표 미용아카데미와 협약을 맺고 자사 미용전문학사 과정 수강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경우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수강생만을 위한 6개월 비기너 코스를 190만원 할인 제공하며, 입학 시 현장 및 실습에 필요한 브러시와 툴백 등을 선물한다. 소옴크리에이티브는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학습자만을 위한 자체 커리큘럼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의 미용전문학사 과정은 22일 개강하고 21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 신청 및 학사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