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진희 기자] 쾌적한 일터 환경과 편리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도록 하나의 건물안에 휴게녹지공간 및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제조, 업무, 주거, 상업시설의 올인원 지식산업센터가 기업 CEO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곳은 중부권 산업경제의 중심부, 천안제2일반산업단지에 들어서는 ‘룩소르 퍼스트 비즈타워 천안’ 으로 천안지역 최초 산업단지 내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된다. 제2산단을 대표하는 지하1층~지상12층(연면적 63,130.58㎡)의 최고층 랜드마크 규모로 천안시 서북구 차암동 일원에 들어선다.  일하기 편하고 생활하기 좋은 올인원 단일복합시설로서 기업의 생산성, 업무의 효율성, 직주근접의 생활여건까지 갖춘 첨단지식산업이다.

설계적 특장점을 살펴보면 지하 1층(제조형 시설 및 근생)은 조경공간을 활용한 오픈 스페이스로 설계하여 개방감 및 쾌적함을 더했고 지상 1층(제조형 시설 및 근생)은 풍부한 조경공간과 상업시설을 배치하여 인접한 주변시설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식음료 및 병원 등 키테넌트 MD구성으로 상가 활성화에 집객력까지 높였다.

지상 2~6층은 제조형 시설을 배치했다. 드라이브인 시스템 적용하여 호실 문앞까지 주차와 효율적 하역이 가능하며 하역공간의 경우 5.8m의 최대 층고로 설계돼 컨테이너 차량도 하역이 용이하다. 여기에 폭 2.5m, 길이 5.2m의 확장형 주차공간을 80%이상 확보(계획)하였고 법정대비 3배 이상의 주차공간으로 넉넉하다.

지상 7~8층은 업무형 시설을 배치했다. 분할 및 통합이 자유로운 가변형의 업무공간에 4.8m의 높은 층고로 복층형 설계까지 가능해 효율적인 업무공간에 활용성을 높였으며, 특히 중정 설계를 적용한 7층은 데크가든 및 배드민턴장을 설치해 다양한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휴게공간과 체육활동 공간을 마련했다.

9~12층은 기숙사 시설을 배치했다. 고품격 생활공간에 탁 트인 조망권의 개방감을 살렸고 층내 부대시설로 공동 취사시설과 휴게시설이 있다. 건물 최상단부에 옥상정원을 마련하여 담소와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가벼운 파티와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바비큐 시설을 설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