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하나금융투자
출처=하나금융투자

[이코노믹리뷰=이성희 기자] 하나금융투자가 '배당투자정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배당투자정보' 서비스는 하나금융투자의 투자정보 모바일 플랫폼인 '하나픽'에서 만날 수 있다. '하나픽'은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이 시각자료들을 활용해 직접 만든 투자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배당투자정보'에서는 기업들의 배당과 관련한 데이터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배당정보를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보유 종목의 배당률, 배당금, 배당 지급일 등 배당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해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배당 수입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배당 종목 검색 기능도 추가해 종목별 배당 요약 정보, 연도별 배당 상위 종목, 카테고리별 톱 10 배당 종목도 편리하게 확인 가능하다.

최일용 디지털본부장은 "배당투자정보 서비스는 최근 배당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니즈에 따른 것"이라며 "다양한 관점에서 배당 종목을 발굴하고 복잡한 배당 공시 조회의 불편함을 해소해 투자자들이 볻 가치 있는 투자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하나픽 배당 투자 정보' 서비스는 하나금융투자 모바일 트레이딩 어플리케이션 '하나원큐프로'에서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하나은행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하나원큐' 내 생활뱅킹 섹션에서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