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 일대에 단독주택형 타운하우스로 선보여지는 화성타운하우스(전원주택) ‘이든하임’이 다양한 장점을 앞세워 1차 마감에 성공, 2단지를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이 타운하우스는 화성 지역 내 최대 규모인 3개 단지 총 66세대 규모로, 시행사 ㈜더제이홀딩스와 분양대행사 ㈜혜윰디앤씨(대표 강창완)가 책임분양에 나섰다. 1단지는 토목공사가 완료돼 즉시 개별 등기 이전도 가능하다.

최근 각종 방송을 통해 연예인들이 전원주택에서의 여유로운 생활을 노출하면서, 전원주택을 장만하고자 하는 젊은 세대가 급증하고 있다. 미세먼지 가득한 도심을 대신해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서 자신만의 주택생활을 영위하려는 젊은 수요자들을 비롯해 층간 소음 등으로 고통받는 가구 등이 여유로운 타운하우스에서의 삶에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는 것.

하지만 신도시의 인프라, 전원의 여유로움 등 모든 측면에서 만족시키는 전원주택을 찾는 일은 상당히 어렵다. 화성타운하우스 이든하임은 단독주택형 타운하우스로, 신도시의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고 전원의 여유로움을 선사해 지역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든하임의 전 세대는 남향으로 배치돼 채광과 조망이 탁월하다. 반려동물과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의 거주에 최적화된 주거 공간으로, 층간 소음 걱정 없이 자유롭게 뛰어다닐 수 있는 단독주택단지의 매력을 마음껏 느낄 수 있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3층 다락방(약 25㎡)은 독립된 멀티공간으로 사용하기 좋으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서재나 AV룸 또는 놀이방 등으로 꾸밀 수 있다. 

아파트에서 주로 볼 수 있는 출입 통제시스템 등 관리 시스템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LED조명과 도시가스 인입이 적용될 예정으로, 난방비 등 공과금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공원과 커뮤니티하우스도 타운 내 조성될 예정으로 휴식 및 놀이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건폐율 20%로 넓은 정원도 확보된다. ‘프라이빗 풀(private pool)’ 설치도 옵션으로 제공되며, 최근 유행 중인 ‘루프탑(Rooftop)’을 설치해 야외 자쿠지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단지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우수한 교통망을 품은 타운하우스로, 서해안고속도로 발안IC가 2분 거리다. 39번 국도와 43번 국도 이용 시 서울 및 안산, 수원, 평택, 동탄 등에 쾌속 접근이 가능하다. 서해선복선전철 향남역(2022년 개통 예정)이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돼 수도권으로 출퇴근하기가 상당히 편리해질 전망이다.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된다. 초, 중학교가 도보 거리에 있으며, 서울대학교 입학률 전국 9위인 수도권 명문 화성고등학교도 근거리다. 향남택지지구 내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등 문화와 쇼핑시설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월문온천 관광단지, 화성종합경기타운, 도시공원 내 골프장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도 주변에 다양하다.

화성 향남지구 타운하우스 이든하임은 현재 1단지는 마감됐으며, 2단지를 분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검색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