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최근 부동산에 정부 규제가 이어지면서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생활형숙박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6.17 부동산 대책, 7.10 부동산 대책 등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로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또한 주택수에 포함되고 주택의 취득세와 종부세 인상되면서 투자자들의 대체 투자처로 생활형 숙박시설에 관심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상대적으로 규제의 강도가 낮은 생활형숙박시설은 최근 높은 청약경쟁률로 분양이 마감되고 있다. 지난해 공급된 ‘평촌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는 평균121대 1의 경쟁률로 완판됐고 올해 3월 공급한 롯데캐슬 드메르 생활형숙박시설은 청약 첫날부터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홈페이지에 동시 접속해 청약 절차가 지연되기도 했다.

업계에서는 생활형숙박시설의 높아진 인기 이유로 아파트와 다르게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대출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점을 뽑고 있다. 또한 청약통장이나 가점도 필요하지 않으며 세금부분에서도 종부세 포함 대상이 아닌 것은 물론,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양도세, 취득세 중과를 피할 수 있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강원도 양양 낙산해수욕장 오션뷰와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생활형 숙박시설 ‘그랑베이 낙산’ 이 분양할 예정이다.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주청리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며 지하 6층~지상 20층, 전용 27㎡~66㎡, 총 436실 규모로 공급된다.

7번 국도를 이용해 인근 속초시와 강릉시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속초~양양~동해~삼척을 잇는 동해고속도로,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인천까지 연결된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여기에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가 2026년 개통될 예정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 위치한 낙산해수욕장에는 마트, 레저와 위락시설 등의 인프라가 두루 갖춰져 있어 서핑을 즐기며 머무는 숙박객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관광지다. 또 낙산사, 양양오토캠핑장, 오산리 선사유적박물관, 양양 쏠비치 등 유명 관광지가 가까워 산책, 휴식 등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용이하다.

최근에는 여가 생활을 위해 주말이나 휴가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세컨드하우스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낙산해수욕장의 뛰어난 오션뷰를 자랑하는 ‘그랑베이 낙산’ 은 코로나시대 힐링을 위한 세컨드하우스로도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그랑베이 낙산’ 은 총 436실의 단지규모와 최고 20층 고층 프리미엄으로 주목받고 있다. 동해바다의 탁트인 조망권 등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누릴 수 있어 일대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홍보관은 현재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와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동해대로 두 곳에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