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티아 썸머 트레킹 컬렉션. 출처=마운티아
마운티아 썸머 트레킹 컬렉션. 출처=마운티아

[이코노믹리뷰=이정민 기자] 비와이엔블랙야크 관계사 동진레저는 아웃도어 컬처브랜드 마운티아가 여름 산행을 위한 ‘썸머 트레킹 콜렉숀’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콜렉숀은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자외선 차단 기능과 땀과 열을 배출하는 통기성 기능 등이 강화된 용품들로 구성됐다.

메쉬 원단을 적용한 ‘오타와 메쉬햇’은 10cm 넓은 챙 길이가 자외선을 막는다. 구김이 가지 않아 가방 속에 넣어 사용할 수 있다. 햇빛에 노출되기 쉬운 얼굴과 팔을 보호하는 ‘UV 안면 마스크’와 ‘쉴드 쿨토시’도 있다. 목까지 자외선을 차단하는 ‘UV 안면 마스크’는 코 부분에 지지대가 제작됐다. ‘쉴드 쿨토시’는 흡습속건이 우수한 소재로 냉감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코지’와 ‘아벨’은 메쉬 소재 적용으로 땀과 열기를 배출한다. ‘코지’는 니트 소재 갑피(신발 양쪽 바깥 부분)와 쿠셔닝이 우수한 파일론 소재 미드솔(깔창)로 착화감을 높였다. ‘아벨’은 트레킹화 앞부분에 덧댄 토캡(TOE-CAP)이 신발 손상과 발가락 부상을 방지한다. 

갑피에 에어메쉬 소재와 초경량 신세틱 소재를 적용했다. ‘드롭 슬링백’은 미니멀 사이즈로 산행뿐 아니라 산책이나 야외활동에서 착용 가능하다. 다양한 수납공간과 등판 에어메쉬 적용, 양방향 어깨끈을 더했다.

마운티아 관계자는 “여름 등산에는 자외선 차단과 흡습속건 등 기능성 아이템으로 슬기롭게 대처해야 한다”며 “예년보다 빠르게 다가오는 여름철, 안전하고 쾌적한 여름 산행과 야외활동을 위한 ‘썸머 트레킹 콜렉숀’과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마운티아는 올해 신상품을 구매하고 공식 홈페이지에 포토 리뷰를 등록하면 최대 적립금 1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상품평 쓰GO! 적립금 받GO!’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