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태안 만리포해수욕장 바로 앞에서 친절과 정직이라는 이름으로 지난 15년간 자리를 지켜온 '호남횟집' 이 ‘2021 대한민국 고객만족도 1위’ 음식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충남 태안에 위치한 '호남횟집' 은 횟집이 많은 태안 해안가에서도 현지인에게 사랑받는 맛집이다. 마음을 울리는 감동의 서비스로 한번 방문하면 단골이 된다는 후문이다.

여행길에 찾은 관광객들의 발길도 많이 이어지는데 통유리 밖으로 보이는 바다를 보며 맛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실제로 횟집의 위치는 접근성이 좋아 초행길에도 찾기가 쉽고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하고 있으며 미리 연락시 인근지역일 경우 식당으로의 픽업서비스까지 제공한다.

대표메뉴는 활어회 코스요리, 킹크랩, 대게, 랍스터, 전복 게국지 등이다. 매일 산지직송으로 싱싱한 횟감과 해산물을 공수 받아 직접 연구한 노하우로 조리한다. 식사 류로는 태안에서 유명한 게국지, 우럭젓국, 해물탕 등이 있으며 철에 따라 달라지는 밑반찬도 맛을 더해준다.

태안에서만 15년, 총 40여 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맛깔스럽고 푸짐한 음식을 대접하며 정직한 식재료부터 바른 조리법 그리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남횟집 박안숙 대표는 “다들 많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태안의 대표 횟집으로 이런 상을 받게 됐다는데 책임감을 느낀다” 며 “앞으로도 올바르고 정직하게 운영해나갈 것을 약속드린다” 고 전했다.

한편 종합경제지 헤럴드경제의 '2021 대한민국 고객만족도 1위' 는 소비자의 권리 향상을 위해 올바른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 선정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소비자 중심으로의 산업 개편에 이바지하고자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기업의 경영•연구개발•품질•가치 등을 심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