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교보생명, 웰컴저축은행, DGB대구은행 제공)
(KB자산운용, 교보생명, 웰컴저축은행, DGB대구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KB자산운용, ‘코스닥벤처기업공모주 3호 펀드’ 출시

KB자산운용은 'KB코스닥벤처기업공모주 제3호 펀드'를 출시했다.

이 펀드는 정책 수혜와 고성장이 기대되는 코스닥 벤처기업에 투자하고, 코스닥 공모주 우선배정 혜택을 활용해 기업공개(IPO) 투자에 참여한다. 코스닥 관련 종목 외에도 코스닥150지수선물, 인버스 상장지수펀드(ETF), 채권형 ETF등을 편입해 시장 변화에 대응한다.

또한 이 상품은 투자금의 10%까지 최대 300만원 한도 내에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소득공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투자자가 3년간 펀드를 유지해야 한다.

펀드는 KB증권, DB금융투자, 메리츠증권, 유안타증권, 한국포스증권, 한화투자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납입금액의 1.0%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1.285%)과 ▲0.5%를 선취하는 A-E형(연보수 0.985%, 온라인선취)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1.685%)과 ▲C-E(연보수 1.185%, 온라인전용)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하재진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 상무는 "최근 공모주의 평균주가수익률은 역대 최고수준"이라며 "올해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등 대어급 IPO가 예정된 만큼 공모주에 대한 높은 관심이 지속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교보생명, 고령자·유병력자 ‘간편가입 건강보험’ 출시

교보생명은 고령자와 유병력자도 간편하게 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무)교보간편가입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3가지 질문에 답하면 가입할 수 있는 간편심사보험이다. 재해사망과 3대질병, 생활습관병 등 각종 재해와 질병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경증질환이나 과거 병력이 있어도 3가지 사항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할 수 있다. △최근 3개월 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 소견 △최근 2년 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최근 5년 내 암·간경화·파킨슨병·루게릭병·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등이다.

우선 만일의 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주계약을 통해 재해사망을 100세까지 보장한다. 50여 종의 특약을 통해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질병은 물론,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항암방사선약물치료, 깁스치료, 루게릭병·파킨슨병, 대상포진·통풍, 주요법정감염병, 각종 입원·수술 등을 보장한다.

또 다양한 플랜 설계로 필요한 질병을 집중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예컨대 ‘3대질병플랜’을 선택하면 암·뇌혈관질환·심장질환 등 3대질병을 한번에 보장받을 수 있다.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보험료 납입면제 혜택도 주어진다.

이 상품은 30세부터 최대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보장기간은 100세까지다. 가입 고객에게는 주요 질병별 건강관리 프로그램과 건강상담, 병원 안내와 진료 예약, 3대질병 치료 등을 지원하는 ‘교보헬스케어서비스 BasicⅡ’가 20년간 제공된다.

◆웰컴저축은행, '웰뱅 코나카드' 출시

웰컴저축은행은 실적 조건 없어도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웰뱅 코나카드'를 출시했다.

웰뱅 코나카드는 커피빈에서 15% 상시 할인을 제공한다. 편의점 CU에선 1만원 이상 사용 시 최대 10% 할인해준다. 외식·문화생활 분야에서도 5~20%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할인 가맹점도 차후 확대될 예정이다.

웰뱅 코나카드에는 적금상품과 연계된 우대 금리 등 혜택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주요 편의점, 백화점, 지하철 등 공공장소 제휴 현금자동입출금기(ATM)을 통해 수수료 없이 제공되던 현금 출금 서비스도 그대로 적용된다.

웰뱅 코나카드는 파랑·분홍·노랑·연두 등 4종류로 출시되며, 고객들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카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웰뱅 코나카드로 소비자에게 일상 생활 속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할인 가맹점도 차후 확대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구은행, 대구·경북 명소 방문 우대금리 ‘DGB 핫플적금’ 출시

DGB대구은행은 대구·경북 지역 명소를 방문 후 인증하면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모바일 전용 상품 ‘DGB핫플적금’을 출시했다.

DGB핫플적금은 위성항법장치(GPS)를 이용한 인증 방식을 DGB 최초로 금융상품에 적용한 디지털 전용 상품으로, 대구·경북 55곳의 명소를 방문해 IM뱅크 앱으로 위치 인증 시 우대 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월 적립금 1만원 이상 30만원 이하의 1년제 정기적금으로 만14세 이상의 개인 고객(1인 1계좌)이면 IM뱅크 앱, 모바일웹을 통해 가입할 수 있고, 기본이자율 연0.90%에 우대이자율 연1.50%p를 더하여 최고 연2.40%까지 제공한다.

대구시·경북도와 함께 선정한 지역 55곳의 관광지를 방문해 IM뱅크 앱으로 위치 인증 시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우대이자율은 대구 지역 관광지 방문 인증 시 관광지별 연0.15%p(최고 연0.75%p), 경북 지역 관광지 방문 인증 시 관광지별 연0.15%p(최고 연0.75%p)로 구성되며 관광지별 인증시 디지털 관광 스탬프와 함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선정된 관광지로는 대구의 김광석 다시그리기길, 경북의 호미곶 등 55곳이 있으며 전체 관광지는 IM뱅크앱의 DGB핫플적금 관광지 안내 메뉴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