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과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 프랜차이즈 ㈜하우스터디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우수한 창업 아이템으로 많은 관심을 받으며 예비 가맹점주의 창업문의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우스터디는 지난 6년간 전국 200여 곳의 가맹점을 개설,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프리미엄 학습공간 창업 전문 브랜드이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로 이미 3년 연속 독서실, 스터디카페 부문 한국의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러한 하우스터디가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으며 1등 창업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는 것이다.

특히 요즘과 같이 언택트, 비대면 운영관리가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 하우스터디는 시대적 흐름에 발빠르게 대처했다. 하우스터디는 24시간 운영되는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을 매장에 설치하여 수험생들이 독서실과 스터디카페를 이용할 때 직원과 대면 없이도 결제와 출입이 가능하도록 시스템화 했다. 또한 무인 관리시스템을 통해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주들에게 인건비 절약과 운영의 효율성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져다 주었다.

하우스터디의 스터디카페는 경제 상황이 어려워 유동 인구의 변동이 심한 시기에도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업종보다 매출의 변동이 크게 심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방역 수칙을 잘 지켜만 준다면 독서실, 스터디카페에서도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으므로 초보 창업주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하우스터디만의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이용자들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학습공간 구성, 교육서비스 제공으로 수험생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하우스터디는 단순히 시설만으로 경쟁하는 공간사업에서 벗어나 수능, 성인수험생을 위한 인터넷강의 등 다양한 교육콘텐츠가 탑재된 멀티 학습공간을 만들어 국내 프리미엄 독서실, 스터디카페의 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렸다.

시대의 변화에 알맞은 운영시스템을 적용하여 새로운 창업모델을 제안하고 있는 하우스터디의 프리미엄 독서실, 스터디카페에 올해도 예비 창업자의 창업문의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