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라이브 커머스‘팡라이브’방송이 1시간만에 약 25만뷰를 기록했다.출처=홈앤쇼핑
홈앤쇼핑 라이브 커머스‘팡라이브’방송이 1시간만에 약 25만뷰를 기록했다.출처=홈앤쇼핑

[이코노믹리뷰=편은지 기자] 홈앤쇼핑은 라이브커머스 방송 ‘팡LIVE’를 주 20회 정규편성하고 사내 공모를 통해 젊은 감각을 유지하는 30대 초반 과장급으로 특별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팡LIVE’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1시, 오후 9시 2번 고정으로 방송하고 나머지는 스팟으로 운영해 일주일에 총 20회로 정규편성 한다. 홈앤쇼핑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된 가운데 TV홈쇼핑 주요 고객 40·50 주부들 외에도 20·30 MZ 세대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 1일 ‘팡LIVE’ 방송은 1시간 동안 25만뷰 이상을 기록했다. 홈쇼핑업계의 주요 고객이 40·50 주부들임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결과다. 소통형 방송 진행과 신선한 컨텐츠로 TV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40·50대의 이탈을 막고 TV홈쇼핑에 익숙치 않은 20·30 MZ세대에 적극 어필하는 투 트랙 전략이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TV홈쇼핑보다 수수료가 낮아 중소기업의 신규 판로 확대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팡LIVE’ 판매자 중 약 90%는 중소기업이 차지하고 있다.

홈앤쇼핑은 ‘팡LIVE’를 통해 중소기업의 판로 및 매출확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임재성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팀장은 “모바일 선두 홈앤쇼핑의 강점을 이어가겠다”라며 “앞으로 홈앤쇼핑만의 차별화된 ‘팡LIVE’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