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최근 아산 스마트밸리 일반산업단지 일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산업단지 조성과 더불어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예정돼 있어, 일대가 핵심 주거지로의 변화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충청남도 아산시 산동리에 약 45만㎡ 규모 부지에 들어서는 아산 스마트밸리는 산업시설을 비롯해 주거, 공원, 학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아산 스마트밸리에는 아산시가 금속가공·의료·정밀·광학·전기장비 등 제조기업을 유치해 3000여 개의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며, 벌써부터 많은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에는 아산 스마트밸리 산업단지에 대전동원약품, 에스엔씨, 하나레이저테크 등 국내 우수기업 3개사가 280억원 규모의 공장신설 투자를 결정해 그에 따른 고용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여기에 다수의 브랜드 아파트들과 생활 인프라가 이미 조성돼 있는 천안 스마일시티가 인접해 있어 함께 주거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예측된다는 점에서도 미래가치가 높다.

사진=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 투시도.
사진=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 투시도.

이러한 아산 스마트밸리에서 이달 첫 분양이 예정돼 있는데 효성중공업이 공급에 나서는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가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스마트밸리 내 첫 분양 단지인 만큼 산단 개발에 따른 최대 수혜가 예상되고 있는데다, 입지여건도 우수해 지역민들에게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가 들어서는 아산시는 비규제 지역으로 청약 조건 및 대출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낮아 투자자들의 이목까지 집중되고 있다.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는 충청남도 아산시 음봉면 산동리 일대에 들어서며, 단지의 주소지는 아산이지만 천안과의 경계에 들어서 두 지역을 한걸음에 누릴 수 있다. 단지 규모는 지하 1층~지상 20층, 10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04세대다.

특히, 인접한 천안 스마일시티에 자리하고 있는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스마일시티’ 1,318가구와 함께 총 2,000세대에 달하는 ‘해링턴 플레이스’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돼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이 기대된다.

단지에서 코스트코 천안점을 비롯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천안시청, 갤러리아백화점, 천안종합운동장 등이 들어서 있는 불당지구도 차량 10분 거리다. 차암근린공원을 비롯한 녹지 공간이 풍부하며, 인근에 삼성어린이집이 위치해 있음은 물론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다.

KTX 천안아산역,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두정역, 천안고속터미널 등의 이용이 편리하며, 인근에 경부고속도로 천안IC도 위치해 차량을 통한 서울 및 경기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반경 3km 이내에 삼성SDI 천안사업장을 비롯한 천안일반산업지, 천안외국인일반산업단지, 마정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출퇴근이 편리하며, 삼성디스플레이, 아산디스플레이시티1일반산업단지, 아산디스플레이시티2일반산업단지(예정)도 차량 20분 거리다.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는 세대주 및 주택 수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아산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을 충족 시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분양 홍보관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서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은 두정동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