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권일구 기자]보성산업이 현대건설 출신의 前 송도랜드마크시티 김대근 대표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보성산업 김대근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보성산업
보성산업 김대근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보성산업

1일 보성산업에 따르면 이날 주주총회와 이사회 등을 거쳐 김대근 대표이사를 최종 선임할 예정이다.

김대근 대표이사 내정자는 연세대학교 법학대학 법학과를 졸업하고 1992년 현대건설에 입사했다. 이후 국내외 건설 및 사업관리, 영업부서 등을 거치며 홍보실장, 법무실장 등을 역임하고 2020년부터 현대건설 투자법인인 송도랜드마크시티 대표이사를 맡는 등 약 30여 년 간 건설 및 부동산 분야에서 개발 및 운영사업의 주요직을 두루 경험한 부동산개발 전문가로 알려졌다.

주택 및 단지개발 분야에서 도시개발, 디지털부동산·스마트시티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보성산업은, 대형 개발사업이 본격적으로 착수되는 현 시점에서, 김대근 대표이사를 내정함으로써 다양한 건설·부동산 분야를 경험하며 쌓아온 경험과 사업관리 및 대외협력 역량을 접목해 보성산업의 주택 및 단지개발, 도시건설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수행해나갈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올해 청라국제도시 프로젝트(청라국제금융단지, 청라시티타워, 인천로봇랜드 등)가 적극적인 사업 추진을 예고하며 금융단지 내 오피스 및 오피스텔 분양을 앞두고 있다. 또 인천DEC 개발사업 등이 속도를 낼 예정으로 새로운 사업전략을 통해 인천지역 개발에 활력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한편, 보성산업은 디지털부동산개발에 역점을 두고 전문 인력충원 및 사업 추진을 위한 역량강화에 매진하고 있으며, 새로운 사업권 확보를 위해 향후 추진 예정인 지자체 공모에도 활발하게 도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