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의정부 고산에 최초의 오피스텔이 등장해 화제다. '고산 라피네트'다. 이 오피스텔 주변에는 대규모 인프라가 자리해 있고,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과 차별화된 설계까지 적용돼 입주 시 생활의 편리함이 기대된다.

먼저, 경기 북부 일대 최대 규모의 고산지구 복합문화융합단지(리듬시티)가 고산 라피네트 가까운 거리에 자리해 프리미엄아울렛(예정), 뽀로로테마파크, YG 엔터테인먼트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쇼핑과 문화생활이 가능한 전통공연장과 케이팝 클러스터, UEC테마 스트리트몰 등도 인접해 있다. 문화부터 관광, 주거, 스마트 팜이 동시에 해결된다. 법조타운 준공도 2028~2029년에 예정돼 대규모 개발 비전까지 기대되는 상황이다.

업무 환경이 쾌적한 것도 장점이다. 용암산, 천보산, 부용산, 민락천 등 풍부한 녹지가 오피스텔 주변에 자리해 있고, 초록누리근린공원, 푸른마을근린공원 등도 가깝다. 천보산과 부용산을 오피스텔 내부에서 조망할 수도 있어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초, 중, 고교 및 유치원이 가까운 거리에 밀집돼 있고, 도서관 건립도 계획돼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도 갖췄다.

고산 라피네트는 무엇보다 주변 교통망이 다양해 호평을 받고 있다. 민락IC와 동의정부IC를 통해 물류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다. 세종포천 고속도로(구리~포천) 동의정부IC가 가까이 위치해 강남과 잠실, 경기 북부 일원에 30분 내 도착이 가능하다. 민락지구를 가로질러 1, 7호선 환승역인 도봉산역까지 15분 대에 연결되는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 역시 개통됐다. 동의정부IC를 통해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 예정)와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에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는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교통망 개발 사업도 다양하게 추진되고 있다. 강남 일원에 직접 연결되는 7호선 연장선 탑석역(2024년 개통)이 확정된 상태로, 강남을 비롯한 서울 주요 도심에 40분대에 도착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 13분대에 서울 삼성역까지 이동이 가능한 GTX-C노선도 예정돼 있다. 완공 시 강남권 출퇴근 편의가 큰 폭으로 향상된다. 버스 중앙차로(BRT) 노선이 민락2지구에서 도봉산역 구간까지 신설됨에 따라 10분 내로 이동할 수 있게 된 것도 교통편의를 더해준다.

단지 자체의 설계도 주목을 받고 있다. 획일화된 디자인과 설계를 벗어나 차별화된 독보적인 디자인과 랜드마크 설계를 적용했다. 거주자 우선 내부설계로 편의성을 높였고, 수납장과 붙박이장을 설치해 공간을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콤비냉장고, 드럼건조기, 드럼세탁기, 천정냉방기, 회전식, 책상식탁, 홈오토메이션, 환풍기 등 풀옵션, 풀퍼니시드 시스템도 분양가에 포함돼 있다. 열병합지역냉난방을 적용해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오피스텔 대비 냉난방비에 대한 부담도 적다.

의정부 고산 라피네트 홍보관은 의정부시 민락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마스크 착용 및 주기적인 방역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