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SK매직.
출처=SK매직.

[이코노믹리뷰=전지현 기자] 유통업계가 봄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사, 혼수, 인테리어 등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할인 특가전부터 환경과 국민 건강을 위한 필환경 캠페인까지 각사별 특별 이벤트가 한창이다.

16일 중소기업계에 따르면 SK매직(대표 윤요섭)은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주요 가전을 22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번 특가전에서는 터치온 플러스 식기세척기(크림베이지), 인덕션 3구 전기레인지, 하이브리드 스팀에어오븐 등 주요 인기가전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구매 후, 사용후기 작성 고객에게는 ‘SK매직몰’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매직몰 포인트 3,000점을 증정한다.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한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와 동일한 전해수 살균 기능이 정수기 자체적으로 가능한 자가관리형 정수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를 비롯해 올인원 직수 정수기, 올인원 직수 얼음 정수기 등 주요 인기 제품을 월 렌탈료 1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 이벤트 기간 렌탈 상담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1명), 에어팟프로(3명), 커피 키프티콘(100명)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밖에 최근 출시한 살균 공기청정기, 올클린 공기청정기 바이러스 핏과 올클린 버블 살균 비데도 월 렌탈료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올클린 공기청정기 바이러스 핏’ 렌탈 계약 시, 1년 사용 치 필터(프리필터 3개, 올인원 케어필터 1개)를 추가 증정한다.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줄이기 위한 ‘픽업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픽업 캠페인’은 다회용 용기로 음식을 직접 포장해오는 환경을 위한 실천을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출처=SGC솔루션.
출처=SGC솔루션.

참여 방법은 글라스락 공식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현재 가정에서 사용 중인 ‘다회용 용기 인증샷’과 함께 배달 주문 대신 ‘픽업용기’를 활용한 포장주문을 통해 환경을 지키고자 하는 각오와 다짐을 작성해 올리면 된다. ‘픽업용기’란 글라스락 픽업용기를 비롯해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집에서 사용하는 모든 다회용 용기를 뜻한다.

글라스락 공식몰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최대 100명에게 ‘글라스락 픽업용기 떡볶이∙족발용 2L’를 증정한다. 4월7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일은 4월15일이다. ‘글라스락 픽업용기’는 환경과 건강을 위해 다회용 포장용기 활용을 권장하고자 ‘글라스락 핸디’를 활용해 픽업용 용기로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배달음식 메뉴로 인기 높은 떡볶이나 족발, 감자탕, 찜닭 등의 음식 포장이 용이하도록 각각 ‘떡볶이∙족발용’, ‘찜∙탕용’으로 구성했다. 열은 물론 충격에도 강한 글라스락 고유 소재로 만들어져 운반 시에 떨어뜨리거나 부딪혀도 쉽게 깨지지 않으며, 일회용 플라스틱 배달용기와는 달리 뜨거운 음식을 담아도 유해물질 걱정이 없어 포장주문 음식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고, 전자레인지 사용이 자유롭다. 또한 SGC솔루션의 국내 소재 공장에서 생산된  ‘메이드 인 코리아’ 유리용기로 재활용이 가능해 환경에도 착하다.

출처=퍼밀.
출처=퍼밀.

식탁이있는삶이 운영하는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permeal)은 전국 9대 커피 성지 상품을 단독으로 한데 모아 ‘팔도커피 드립백 모음’을 한정 판매한다. 국내 스페셜티 커피 1세대로 불리는 안명규 명장이 엄선한 카페의 제품들로 구성됐다. 서울 2곳을 비롯해 강원도 동해, 대전, 대구, 포항, 광주, 밀양, 제주 지역까지 총 9개 지역 커피 맛집 제품들이다.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다채로운 맛과 향의 드립백들로 준비됐다. 먼저, 대구 안명규 명장이 운영하는 ‘커피명가’의 ‘얼리버드 루비’는 과일의 단맛과 산뜻함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포항 ‘아라비카’의 ‘에티오피아 시다모 하베고나’는 청포도와 애플민트 향이, 밀양 ‘히떼로스터리’의 ‘리볼브’는 헤이즐넛의 단맛과 산미가 어우러진 드립백이다. 대전을 대표하는 ‘톨드어스토리’의 ‘콜롬비아 후일라 라플라타 AA+’는 산미와 함께 은은한 과일향을 느낄 수 있다.

각 지역 커피 성지 정취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카페의 이미지를 담은 포토카드가 함께 발송된다. 제품은 200개 세트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1만6,900원이다. 퍼밀 회원 가입 시 신규회원 전 상품 10% 할인 쿠폰으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식탁이있는삶 박소희 마케팅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여행과 맛집 투어가 어려워진 요즘, 전국 각지역의 유명 카페의 맛과 향을 집에서도 편히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 기회를 통해 전국의 숨겨진 커피 맛집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