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오리온, bhc, 롯데 푸드, 매일유업, 풀무원, 프레시코드, 스타벅스, 아워홈, 이디야커피, 투썸플레이스, 푸르밀, 롯데제과에서 2월 4주차 신상품을 출시했다.

*오리온 한정판 초코파이情·다이제 ‘딸기블라썸’ 2종

오리온 한정판 초코파이情·다이제 ‘딸기블라썸’ 2종
오리온 한정판 초코파이情·다이제 ‘딸기블라썸’ 2종

오리온이 2021 봄 한정판 ‘초코파이情 딸기블라썸’, ‘다이제 딸기블라썸’ 2종을 출시했다.
초코파이情 딸기블라썸은 . 마시멜로 속에 들어가는 딸기와 라즈베리, 크랜베리로 만든 트리플 베리 필링(Filling)을 기존 대비 두 배 넣어 상큼달콤한맛을 극대화했다. 은은한 딸기 빛깔의 화이트 초콜릿으로 겉을 감싸고 그 위에 딸기파우더를 뿌려 맛과 향도 배가했다.
다이제 딸기블라썸은 다이제 출시 이후 38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핑크빛 다이제’로, 고소한 통밀 비스킷 위에 바른 부드러운 딸기 스프레드의 조화가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고. 패키지 역시 봄을 연상케 하는 화사한 핑크빛에 꽃, 과일 등 여심을 사로잡는 디자인 요소로 주목도를 높였다.

*bhc, '창고43' HMR 신제품 3종

bhc, '창고43' HMR 신제품 3종
bhc, '창고43' HMR 신제품 3종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브랜드가 HMR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창고43 왕갈비탕’, ‘창고43 어탕칼국수’, ‘창고43 소머리곰탕’ 등 3종이다.
‘창고43 왕갈비탕’은 장시간 끓인 시원한 고기 육수에 튼실한 갈빗대와 푸짐하게 붙은 갈빗살을 더 해 만든 영양 가득한 제품으로 프리미엄 한우전문점 창고43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점심 메뉴인 왕갈비탕의 맛을 그대로 담았다.
‘창고43 어탕칼국수’는 신선한 민물고기를 음나무와 함께 장시간 끓여낸 진한 육수를 기본으로 고추장으로 맛을 내어 칼칼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창고43 소머리곰탕’은 우볼살과 한우 머리 고기를 듬뿍 넣고 끓여내 맛이 깊고 진하며 쫄깃한 고기의 식감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영양 가득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인 제품이다.

*파스퇴르 '국산콩으로 만든 바른두유 검은콩 고칼슘'

파스퇴르 '국산콩으로 만든 바른두유 검은콩 고칼슘'
파스퇴르 '국산콩으로 만든 바른두유 검은콩 고칼슘'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국산콩으로 만든 바른두유 검은콩 고칼슘’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바른두유 검은콩 고칼슘’은 파스퇴르의 깐깐한 품질 기준과 기술력으로 만들었다. 검은콩을 통째로 갈아 본연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았다. 여기에 두유에 부족하기 쉬운 칼슘을 강화해 190ml 한 팩에 칼슘 210mg을 함유하고 있다. 1일 권장량 30% 충족하는 수준이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체다슬라이스 치즈 리뉴얼

매일유업 상하치즈, 체다슬라이스 치즈 리뉴얼
매일유업 상하치즈, 체다슬라이스 치즈 리뉴얼

매일유업의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가 체다슬라이스 치즈를 리뉴얼 출시했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체다슬라이스 치즈는 고소한 숙성 체다치즈와 부드러운 크림치즈를 배합해 조화로운 맛의 밸런스를 찾은 것은 물론, 기존 제품 대비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 함량을 각각 6%씩 낮췄다. 반면 단백질 함량은 13% 높여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풀무원, 떡볶이 라인업 매운맛 4단계로 리뉴얼

풀무원, 떡볶이 라인업 매운맛 4단계로 리뉴얼
풀무원, 떡볶이 라인업 매운맛 4단계로 리뉴얼

풀무원식품이 소비자가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간편식 떡볶이 전 제품을 매운맛 4단계로 리뉴얼했다.
풀무원은 간편식 떡볶이에 들어간 떡을 쌀떡과 밀떡으로 나눠 표기하고 매운맛 단계도 4가지로 리뉴얼했다.
1단계는 가장 순한맛으로 어린이들도 즐겨 먹을 수 있고, 2단계는 일반적인 라면 수준의 매운맛을 기준으로 했다. 3단계부터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떡볶이로, 집에서도 전문점의 매운 떡볶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마지막 4단계는 강력한 매운맛을 선호하는 마니아들에게 추천한다.

*풀무원, 매일 마시는 맛있는 단백질 음료 ‘It’s 프로틴’ 3종

풀무원, 매일 마시는 맛있는 단백질 음료 ‘It’s 프로틴’ 3종
풀무원, 매일 마시는 맛있는 단백질 음료 ‘It’s 프로틴’ 3종

풀무원식품이 일상에서 단백질과 칼슘을 간편하고 맛있게 채울 수 있는 ‘It's 프로틴’(260㎖/2,500원) 3종(그레인, 디카페인 라떼, 초코)을 출시했다.
‘It's 프로틴’ 3종은 매일 챙겨 먹기 어려운 단백질과 칼슘을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260㎖ 제품 한 병 기준 15g의 단백질이 함유돼 있다. 한 병으로 달걀 3개(40g 기준) 또는 우유 4컵(120㎖ 기준)을 섭취하는 것과 비슷한 양의 단백질 섭취가 가능하다.
‘It's 프로틴 그레인’은 고소한 곡물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아 아침 대용식으로 든든하게 즐기기 좋다. 15가지의 국내산 곡물에서 유래한 식물성 단백질과 우유 유래 동물성 단백질의 균형을 맞춰 건강함을 높였다.
‘It's 프로틴 디카페인 라떼’는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음료다.
‘It's 프로틴 초코’는 네덜란드산 코코아 분말을 사용하여 깊고 진한 코코아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출출할 때나 간식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프레시코드, 신제품 '샐러드랩'6종

프레시코드, 신제품 '샐러드랩'6종
프레시코드, 신제품 '샐러드랩'6종

프리미엄 샐러드 배송 서비스 프레시코드는 샐러드 신제품 들고 먹는 ‘샐러드랩’ 6종을 출시했다.
샐러드랩은 밀또띠아에 샐러드 재료를 넣고 말아 만든 신개념 신선 간편식이다. 샐러드랩은 간편하게 들고 먹을 수 있어 카페식(食) 문화 확산에 맞춰 프레시코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줄 수 있는 메뉴이다.
이번에 출시한 ‘샐러드랩’은 ▲닭가슴살 윌도프 샐러드랩 ▲잠봉 레몬커드 샐러드랩 ▲훈제연어 크림치즈 샐러드랩 ▲미트프리 타코 샐러드랩 ▲킬바사 소시지 샐러드랩 ▲케이준 치킨 샐러드랩 등 총 6종이다. 샐러드랩 가격은 개당 6,900원 ~ 7,500원이다.

*스타벅스, 식물기반 푸드 4종

스타벅스, 식물기반 푸드 4종
스타벅스, 식물기반 푸드 4종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계란과 우유, 버터 없이 식물성 원재료로 맛을 낸 ‘진한 초콜릿 퍼지 케이크’, ‘리얼 감자 베이글’, ‘멕시칸 라이스 브리또’, ‘스윗 칠리 올리브 치아바타’ 등을 출시했다.
‘진한 초콜릿 퍼지 케이크’에는 다크 초콜릿과 두유를 활용한 진한 맛의 가나슈가 들었으며, ‘리얼 감자 베이글’은 유기농 밀가루와 유기농 설탕, 국내산 감자로 만들어 고소함을 살렸다. ‘멕시칸 라이스 브리또’는 식물 기반 단백질을 넣어 풍부한 감칠맛을 갖춘 든든한 식사 대용 푸드로 개발됐으며, ‘스윗 칠리 올리브 치아바타’는 두부 크럼블을 넣어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아워홈, '지리산수 벚꽃 에디션'

아워홈, '지리산수 벚꽃 에디션'
아워홈, '지리산수 벚꽃 에디션'

아워홈이 성큼 다가온 봄 시즌을 맞아 벚꽃 디자인을 적용한 ‘지리산수 벚꽃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
‘지리산수 벚꽃 에디션’은 봄을 맞아 화사한 핑크블리스 컬러 라벨이 특징이다. 벚꽃을 테마로 선보이는 에디션으로, 봄의 따뜻함과 설렘을 담았다.

*이디야커피, 새로워진 ‘커피믹스’ 2종

이디야커피, 새로워진 ‘커피믹스’ 2종
이디야커피, 새로워진 ‘커피믹스’ 2종

이디야커피가 온라인 유통채널 및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구매 가능한 커피믹스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새로워진 커피믹스는 ‘스페셜 모카 블렌드’ 와 ‘스페셜 골드블렌드 리치크레마’ 2종으로 이디야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해 품질을 한 단계 더 높였다.
‘스페셜 모카 블렌드’는 이디야커피만의 차별화된 공법으로 깊고 진한 커피 풍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스페셜 골드블렌드 리치크레마’에는 무지방 우유가 함유된 크리머를 사용하여 라떼와 같은 부드러움과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자일로스 설탕을 사용해 소비자들이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비욘드 미트 파니니 2종

투썸플레이스, 비욘드 미트 파니니 2종
투썸플레이스, 비욘드 미트 파니니 2종

투썸플레이스가 국내 카페 프랜차이즈 최초로 비욘드 미트를 사용한 식물성 대체육 메뉴 ‘비욘드 미트® 파니니’ 2종을 출시했다.
투썸 비욘드 미트® 파니니는 콩과 버섯, 호박 등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만든 100% 식물성 대체육을 선보이는 '비욘드 미트'의 제품을 사용했다.
투썸 △비욘드 미트® 더블 머쉬룸 파니니는 '비욘드 미트'의 '비욘드 비프' 제품을 사용해 식감과 맛을 일반 소고기와 유사하게 구현했으며, 두 가지 버섯을 함께 활용해 씹는 맛을 살린 불고기 맛 프리미엄 샌드위치이다. 함께 출시되는 △비욘드 미트® 커리 파니니는 식물성 대체육과 커리 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푸르밀 ‘고칼슘 저지방 소화 잘되는 우유’

푸르밀 ‘고칼슘 저지방 소화 잘되는 우유’
푸르밀 ‘고칼슘 저지방 소화 잘되는 우유’

푸르밀이 신제품 ‘고칼슘 저지방 소화 잘되는 우유’를 출시했다.
‘고칼슘 저지방 소화 잘되는 우유’는 유당 분해효소를 넣은 락토프리(Lactose-free) 제품으로, 우유를 먹으면 배가 아프고 속이 더부룩한 사람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지방 함량을 기존 대비 25%로 낮춘 저지방 우유로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뼈 건강 유지에 필수인 칼슘도 기존 대비 2배 이상 함유했으며, 철분과 비타민A, B1, D3 등 영양 성분 강화로 차별점을 뒀다.

*롯데제과, 10년만의 빈츠 신제품 ‘빈츠 카페모카’

롯데제과, 10년만의 빈츠 신제품 ‘빈츠 카페모카’
롯데제과, 10년만의 빈츠 신제품 ‘빈츠 카페모카’

롯데제과의 인기 초코 과자 ‘빈츠’가 신제품 ’빈츠 카페모카’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과자에 커피와 시나몬 향을 사용하여 카페모카의 풍미를 내는 것이 특징으로, 과자 한쪽 면에는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이 코팅되어 있어 커피와 함께 어우러지는 조화로운 맛을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