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현대해상,  캐롯손보-한화저축은행,  현대카드 제공)
(하나금융투자, 현대해상, 캐롯손보-한화저축은행, 현대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하나금융투자, 분산투자로 안정성 강화 ‘뉴딜 글로벌테크랩 V4’ 선봬

하나금융투자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해외거래소에 상장된 그린 뉴딜과 디지털 전환 관련 기업들에 투자해 수익을 추구하는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뉴딜 관련 국내 투자에 집중한 하나 뉴딜금융테크랩 V3의 확장 버전으로 미국과 중국 등 지역 분산과 대형주 위주의 투자로 안정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은 리서치센터와 협업해 각종 분석들을 제공받아 종목을 선정하고 운용한다.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는 선취형과 성과형으로 나뉜다. 최저 가입 한도는 3000만 원이며, 500만 원이 넘는 선에서 추가 입출금할 수 있다. 일부 출금도 가능하지만 최저가입금액을 상회해야 한다. 수수료는 선취형은 1.0%에 후취로 연 1.5%가 부과되고, 성과형은 후취로 연 1.5%에 고객과 별도 합의로 정하는 성과수수료가 부과된다.

계약기간은 1년이며, 만기 해지를 하지 않을 경우 연 단위로 자동 연장이 된다. 1년 이내 중도해지도 가능하지만 선취형의 경우 중도해지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

해지는 신청일로부터 7영업일 이후 가능하며, 해외주식 매도시 국가별 결제일이 상이해 출금 가능일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또한 고객 계좌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현대해상, 소득상실 종합보장 '내인생든든한라이프케어보험' 출시

현대해상은 경제활동기부터 노년기까지 전 생에 걸쳐 필요한 돌봄 비용과 소득상실을 종합 보장하는 ‘내인생든든한라이프케어보험’을 출시했다.

내인생든든한라이프케어보험은 질병 및 상해, 장애로 간병인이나 가사도우미가 필요할 경우 이를 직접 지원한다.

질병, 상해로 입원치료를 받는 경우 간병인을 최대 180일까지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가사도우미를 100회 지원하며 직접 지원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보험금으로 받을 수도 있다.

기존에 판매하는 장애진단보장과 달리 장애 발생 원인이나 종류에 관계없이 보장하고 장애의 정도가 심할 경우 추가적인 보장과 65세까지 매년 보험금을 지급해 소득 상실을 보전해 준다.

장기요양등급(1~5등급) 판정을 받은 경우 일시금을 지급함과 더불어 손보업계 최초로 재가방문요양, 노인요양시설을 이용할 경우 매월 간병 비용을 최대 110세까지 지급해 노후대비 보장도 강화했다.

만 20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하고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며, 보험기간은 90/100세 만기형 중 고객들의 필요에 맞춰 가입할 수 있다.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시 해지환급금을 50%만 지급하는 조건을 선택할 경우 약 10~15%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캐롯손보-한화저축은행, 최대 7% 금리 ‘라이프플러스 정기적금’ 출시

캐롯손해보험은 한화저축은행과 손잡고 최대 연 7%의 최종금리를 제공하는 ‘라이프플러스 정기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고객들은 한화저축은행의 ‘라이프플러스 정기적금’ 상품에 가입 후 전달받은 링크를 통해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에 가입할 경우 불입금액별로 다양한 금리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월 10만원 적금상품 가입시 기본금리 2.9%에 우대금리 4.1%를 더해 총 7%의 최종금리 혜택을, 월 20만원 적금상품 가입시 우대금리 2%를 더해 총 4.9%의 최종금리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기존 은행의 12개월 적금 상품 기본금리가 1~2% 내외이고 최고우대금리도 3%대인 것을 감안하면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 혜택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실제 가입도 직접 영업점을 찾아갈 필요 없이 저축은행 토털 모바일뱅킹 앱인 ‘SB톡톡플러스’를 통해서 본인 인증 후 바로 진행할 수 있다.

선착순 990명 대상으로 진행되며 적금 만기 30일 전까지 적금 가입 후 전달받은 이벤트 링크를 통해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시, 적금 만기시의 우대 금리가 포함된 최종금리 혜택이 제공된다.

◆현대카드, 플레이스테이션 특화 '플레이스테이션-현대카드M' 출시

현대카드는 플레이스테이션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플레이스테이션-현대카드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스테이션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가정용 게임기’로 알려진 콘솔 게임기로 국내에도 수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현대카드M’은 국내 최초의 플레이스테이션 제휴카드로 게임 콘텐츠 혜택과 M포인트 적립 등 현대카드M의 고유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먼저, ‘플레이스테이션 – 현대카드M’으로 플레이스테이션의 정기 구독 서비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PlayStation®Plus, 이하 PS Plus)' 첫 결제 시 최대 1만8800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연간 500만 원 이상 사용 고객은 PS Plus 연간 정기 구독 요금에 해당하는 최대 4만4900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샵+,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샵, 에이티게임 온라인몰,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등 지정된 가맹점에서 게임 콘텐츠를 구입할 때에는 최대 1만5000원 청구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2개월 무이자 할부를 이용해 플레이스테이션 콘솔을 구입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현대카드 M포인트 적립 혜택 역시 제공된다. 이용 업종 및 이용 금액별로 0.2% 기본 M포인트 및 추가 M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한 M포인트는 일상생활, 쇼핑, 자동차 구매, H-Coin, 현대카드 Gift카드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