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펀딩 1시간만에 목표액 1258% 달성한 '인문학 유치원' 학습 패키지. 출처= 알다
와디즈 펀딩 1시간만에 목표액 1258% 달성한 '인문학 유치원' 학습 패키지. 출처= 알다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지식 콘텐츠 전문 기업 ‘알다’의 성인 대상 인문학 학습 콘텐츠 ‘인문학 유치원’ 펀딩이 오픈 1시간 만에 1258% 달성률을 기록했다. 4일 오후 2시에 와디즈에 오픈된 본 펀딩은 정확히 1시간 후인 3시에 목표액의 1258%에 이르는 펀딩 금액을 모았다. 

이번 펀딩은 인문·예술 온라인 교육 플랫폼 ‘다물어클럽’ 출연진이 직접 제작한 철학, 문학, 한국사, 미술사 학습지와 사이트 6개월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는 구성이다. 정가 대비 최대 55%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학습지 1개 세트만 구매해도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재 제작에는 고지혜 고려대 민족문화연구원 연구교수, 박우현 중앙대 다빈치교양대학 강사, 최슬기 덕성여대 한국사 강사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학습지는 철학(서양/동양), 한국사(정치/경제), 문학(20세기 이전/20세기 이후) 미술사 등 총 4개 분야 7종으로 구성돼 있다. 학습지당 6권 또는 8권으로 구성이며 한 권당 20페이지 내외로 만들어져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다 이준형 대표는 “오프라인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던 석학들의 지식 콘텐츠를 온라인과 배송 서비스로 제공한다는 데에 많은 분들이 매력을 느낀 것 같다”라면서 “어렵게만 느껴졌던 인문학과 예술을 집에서 보다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아달라”고 말했다.

현재 진행 중인 펀딩은 1월 11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선착순 대상 학습지 추가 발송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가 대비 최대 55%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학습지 1개 세트만 구매해도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와디즈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