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계약과 함께 즉시 입주가 가능한 수도권 아파트 '안성 공도 서해그랑블'의 회사보유분 특별분양이 연말 내 집 마련에 나선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4년 전 분양가로 공급돼 합리적인 가격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안성 공도 서해그랑블은 지하 2층~지상 28층, 10개동, 총 976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전용 59㎡~72㎡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되며 발코니 무상확장 혜택도 제공되고 있다.

회사 보유분 한정 특별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인 안성 공도 서해그랑블은 대기업 첨단산업 도시로 경기도 남부권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평택과 안성 공도에 들어서며 향후 1200여 세대의 2차 세대가 분양 예정이어서 약 3천여 세대의 메머드급 대단지 아파트로서 안성시 아파트시장의 시세를 주도할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양기리 322번지 일대에 조성된 안성 공도 서해그랑블은 평택권역과 안성구도심권역을 잇는 공도읍권역에서 만날 수 있으며 평택 고덕신도시와 더불어 삼성전자 반도체 평택공장, LG디시털파크 등 대기업이 인근에 위치한 직주근접 아파트다.

사업지인 안성시 공도읍은 고덕신도시와 삼성전자 반도체 평택공장, LG 디지털파크 등 메이져 대기업들이 이미 상주하고 있으며 용인 하이닉스 원삼까지 교통망이 연결돼 직주근접 주거단지가 형성돼 있다.

안성 공도 서해그랑블은 단지 바로 앞에 롯데마트가 자리해 있으며 지난 10월 오픈된 안성 스타필드가 위치해 시네마, 대형근린공원, 풋살구장, 특히 등 생활편의시설이 단지 가까이에 갖췄다. 안성 공도 우방 아이유쉘과 안성 공도 센트럴파크와도 인접해 주거 클러스터를 완성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안성 공도 서해그랑블은 사통팔달 교통환경을 완비하게 된다. 단지 인근에 도시철도 평택안성선 양기역이 들어설 예정이며 38번 국도와 경부고속도로 안성IC가 가깝다.

서울세종고속도가 2025년 예정돼 있으며, 평택~안성~부발~원주~강릉을 잇는 수도권 내륙선 고속화철도가 2029년 개통을 목표로 건설 중으로 동탄신도시~청주공항까지 내륙선 고속화철도가 진행되고 있다. 평택제천고속도로 공도IC가 타당성 검토 중으로 교통이 보다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와 혁신적인 평면으로 채광과 환기가 뛰어나고, 팬트리,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넓은 동간 거리로 세대간 프라이버시를 고려한 안성 공도 서해그랑블은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예정)을 비롯해 중앙광장,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 풍부한 조경시설과 다양한 입주민의 커뮤니티시설이 갖췄으며 단지 옆에는 도보 가능한 문기초등학교가 있어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안성 공도 서해그랑블 아파트 현장방문은 코로나로 인해 대표번호를 통해 100% 방문 사전예약이 필수이며 방문예약 안내 및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