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고 추운 겨울이 시작되면서 체온유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체온이 1℃ 떨어지면 면역력이 30% 감소하는 반면 체온이 1℃ 올라가면 면역력은 5배가 향상되기 때문에 체온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은 면역력 강화를 위해 중요한 요인이다.

급격한 기온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열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도 중요하다. 떨어진 체온을 올리기 위해서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면서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고, 바이러스 감염 위험에 노출이 쉽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체온을 유지하는 방법에 관심을 갖는 이유이다.

또한 최적의 수면 환경을 위해서는 적정한 온도로 체온을 유지해 줘야 한다. 실제로 수면장애를 겪고 있는 인구가 늘고 있고, 이로 인해 병원을 찾는 사람도 적지 않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빅데이터를 보면 수면 문제로 병원 진료를 받은 환자 수가 지난해 63만7000여 명으로 2년 전에 비해 24%나 증가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질 좋은 수면은 건강한 라이프 생활에 있어 중요한 사안이라고 볼 수 있다.

온돌 문화를 과학적으로 구현해 내어 침대에 적용해 대한민국 건강한 수면 문화를 창조하고 있는 (주)장수산업은 건강한 수면문화와 슬기로운 거실문화에 앞장서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특히2020년 출시한 장수돌침대 7111Q는 모던한 디자인으로 출시하자 마자 주목받고 있는 상품이다.

장수돌침대 7111Q는 특별한 원목인 아카시아와 고무나무로 만들어 견고함과 내구성을 잘 갖췄다. 흰색 줄무늬가 특징인 담색의 고무나무는 심플한 디자인과 내추럴한 컬러감으로 침대의 색을 조화스럽게 맞추었으며 풋보드와 침대 다리부분은 프레임을 안정감있게 지탱하고 있어 흔들림이나 뒤틀림이 전혀 없는 제품으로 치수 안정성이 우수한 원목이다.

모던함과 고급스러움이 동시에 느껴지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침대 헤드를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헤드 틈새 수납 공간을 갖추어 공간활용에 용이하며, LED무드등과 USB포트를 내장하여 편리함을 더하였다. 특히 3단 밝기 조절기능의 LED무드등의 경우 조명의 세기 설정에 따라 단계별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한 구매자는 "설치 직후 헤드의 블루투스도 바로 테스트해봤는데, 휴대폰이랑 연동도 잘 되고 누워서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들을 때 유용할 것 같다. 조명도 예쁘게 들어와서 맘에 든다"고 전했다. 이어 "돌침대를 나이 든 분들만 이용하는 가구로 생각했는데 디자인이 다양해서 집과 잘 어울린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급변하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새로운 변화를 꾀하는 장수산업은 젊은 세대의 잠재 고객 확보를 위해 장수돌침대·돌소파의 디자인적인 측면 외에도 스마트한 기능과 실용적인 측면을 동시에 담아내며 신혼부부 가구로도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장수돌침대 본사는 연말까지 '창립 29주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 지점에서 장수돌침대·돌소파의 인기제품을 파격적인 특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추가로 구매고객에게 금액대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고객감동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