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동안을 꿈꾸지만 본래의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은 거저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피부는 20대 중반부터 노화가 시작되고 30대에 접어들면 저하된 피부 탄력으로 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30대 중후반부터 볼살이 처지면서 또렷했던 얼굴 라인이 뭉툭해지고 이중턱 등의 문제가 발생된다.

요즘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동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 운동과 패션 스타일링 등을 통한 외적 자기관리에 힘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동안을 만드는 노력은 이러한 관리만으로는 역부족이며 최소한의 유지는 가능하지만 되돌리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이런 이유로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발생하는 피부 문제를 개선하고 좀 더 어려 보일 수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이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그중 무너진 페이스라인을 되돌리고 피부탄력을 개선할 수 있는 리프팅 시술이 선호되고 있다.

리프팅 시술은 크게 고주파나 초음파 레이저를 이용해 피부 속 콜라겐을 형성시키는 레이저 리프팅과 의료용 녹는 실을 이용해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실리프팅으로 구분할 수 있다. 실리프팅은 수술에 의한 페이스 리프팅에 비해 안전하고 부담감이 적으며 시술 후 일상생활의 복귀가 빠르며 또한 레이저 리프팅에 비해 즉각적인 효과를 보여주므로 인기가 높다.

실리프팅이란 인체에 무해하고 안전한 녹는 실을 이용해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당겨주어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실리프팅에 사용되는 실은 체내에서 분해되는 성분으로 만들어진 특수한 형태의 의료용 실로 피부를 당기고 고정하기 용이한 모양으로 만들어졌으며, 이 실은 피부 속에 장착되면 시간이 흐르면서 서서히 녹아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된다. 또한 이때 피부로 전달되는 녹은 실 성분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과 피부 결 개선에 도움이 된다. 이처럼 실리프팅 시술은 절개 없이 삽입된 실이 직접적으로 처진 피부를 당겨줄 뿐 아니라 주변 콜라겐이 생성되는 타이트닝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즉각적인 효과는 물론 피부가 노화되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리프팅은 피부 탄력과 주름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며 통상적으로 연고 마취와 국소 마취하에 진행하고 시술시간이 30분 내외로 비교적 짧아 시술에 대한 부담감이 적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 코어실리프팅은 녹는 실을 이용하여 늘어진 피부와 안면유지인대를 동시에 개선해 주는 치료법이다. 안면유지인대들은 땅속에 뿌리를 내리고 단단히 서있는 나무의 뿌리처럼 얼굴 속 안면골에 단단히 고정돼 근육층, 근막층, 피하지방층, 진피층을 견고하게 지탱하는 역할을 한다. 젊었을 때에는 유지인대가 이러한 조직들을 견고하게 연결해 주지만 나이가 들면서 유지인대가 점차 약해져 피부와 피하지방층이 아래로 처지게 되면서 코어가 무너지는 것이다.

코어실리프팅은 늘어진 피부를 올려주는 효과와 지방이식 후 흡수가 균일하게 되지 않아 피부표면이 울퉁불퉁 하거나, 광대수술, 안면윤곽수술 등으로 인해 늘어진 피부에도 폭 넓게 적용할 수 있는 치료법이다. 별다른 회복기간이 필요 없으며 부기, 두통 등과 같은 부작용이 거의 없어 수술에 대한 부담이 크거나 간단한 시술을 원하는 이에게 도움을 줄 수 있고 전 연령대에 시술 적용 가능하다. 그러나 안전과 효과를 위해 개개인의 피부 상태, 노화로 인한 피부 처짐 정도를 파악해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시술 후에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효과와 유지 기간의 차이도 발생하게 된다. 시술 후 멍이나 붓기, 출혈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목욕이나 찜질, 수영은 일주일간 피하는 것이 좋고, 시술 전후 2~3주간은 흡연과 음주를 삼가 하는 것이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시술 후 표정을 크게 짓거나 시술 부위를 자극하는 행동, 표정 등은 삼가는 것이 좋다.

실리프팅에 사용되는 실의 종류는 다양하고 각기 다른 효과를 도출할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과의 상담 및 진단을 통해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피부의 두께, 처짐의 정도, 비대칭 유무 등 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