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가 들려주는 ‘안티에이징 솔루션’④ CU클린업피부과 삼성점 김희중 원장

성형 인구가 크게 늘었지만 수술 자체에 대한 두려움은 물론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는 사람이 여전히 많다. 필러는 시술이 간단하고 자연스럽게 예뻐질 수 있어 성형수술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CU클린업피부과 삼성점 김희중 원장에게 최근 환자들이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필러 시술과 필러 선택의 중요 요소에 대해 물어봤다.

CU클린업피부과 삼성점 김희중 원장이 병원을 찾은 환자에게 필러 시술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Q. 필러 시술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가?

필러는 꺼진 부위를 채우는 시술이다. 깊은 주름 등에 주입해 탄력 잃은 피부를 팽팽하게 만들고 야윈 볼이나 관자놀이, 콧대나 눈썹라인, 이마, 턱 등에 주입해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 수 있다. 수술을 하지 않고 짧은 시간에 간단하게 시술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젊고 예뻐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Q. 필러 성형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인가?

성형수술은 부기와 통증, 회복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취업을 앞둔 학생들이나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쉽지 않은 선택이다. 수술 후 결과가 부자연스럽거나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등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하면 성형수술에 대한 두려움은 더욱 커진다. 반면, 필러는 시술 자체가 간단하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다는 점과 함께 부작용이 적기 때문에 시술 후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환자 만족도가 높다.

Q. 최근 환자들이 필러 시술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

필러를 이용한 ‘프티 성형’이 대중화되면서 안전성을 인증 받은 히알루론산 제재 필러가 시장의 70%가량을 점유하고 있다. 하지만 시술 후부터 피부에 흡수되기 시작하는 히알루론산 제재의 특성 상 효과 지속기간이 1년 미만으로 짧은 것이 단점으로 지적된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안전성과 함께 필러의 ‘지속성’이라는 부분이 강조되고 있는 추세다. 최근에는 PCL성분의 4세대 필러로서 1회 주사로 지속기간이 2년 이상 지속되는 필러가 출시돼 많은 환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PCL성분 필러의 경우 지속기간 개선과 함께 자체적으로 피부 재생과 탄력을 관장하는 콜라겐을 생성하는 기능도 갖춰 많은 여성 환자들이 찾고 있다.

CU클린업피부과 삼성점 김희중 원장이 병원을 찾은 환자에게 필러 시술을 하고 있다.

Q. 필러에서 지속성이 중요한 이유는?

최근 여름방학, 휴가를 앞두고 성형 목적으로 필러 시술을 받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과거 필러 성분의 경우 지속기간이 1년 미만이라 환자들이 재시술을 받거나 시술 결과에 대해 불만족 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최근 이러한 부분을 개선한 필러가 출시되어 많은 환자들이 찾고 있는 추세다.

Q. 필러 시술 시 유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

필러는 간단한 시술이기는 하지만 비전문가나 검증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시술 전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필러 시술 부위를 결정하고 시술에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