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간헐적 단식이 효과적인 다이어트 트렌드로 조명 받고 있는 가운데, 올바른 식습관으로 배고프지 않게 먹으면서 건강하게 살을 빼는 방법이 화두가 되고 있다. 특히 이를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 가전들 또한 함께 주목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건강한 방식으로 조리하면서 원하는 음식을 양껏 먹으며 건강하게 체중과 몸매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다이어트 가전을 추천한다.

튀김 등 고지방 음식 포기할 수 없다면?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 가장 참기 힘들어 하는 것 중 하나가 기름진 고기류와 튀김류 음식이다. 고지방 음식도 기름을 사용하지 않는 조리 방식을 이용하면 저지방, 저열량으로 기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원재료 자체의 지방만으로도 겉은 바삭 하고 속은 촉촉한 튀김 요리를 구현하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가전. 프랑스, 영국 등 전 세계에서 특허 받은 에어스톰 기술(Rapid Air Technology)로 회오리 반사판이 공기를 위아래로 빠르게 순환시켜 식재료를 골고루 익혀주는 것이 특징이다.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로 튀김 요리를 했을 경우, 기존의 튀김 요리 방식에 비해 최대 90% 지방 감소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나 저지방 식습관을 실천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제격이다. 최근 새롭게 출시된 필립스 뉴에어프라이어에는 국내 최초로 베이킹 전용 팬이 추가돼 튀김이나 구이 요리는 물론 케이크, 쿠키, 그라탱 등 다양한 베이킹 레시피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

다이어트 최대의 적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려면?

탄수화물은 다이어터(Dieter)들이 줄이고 싶어하는 최대의 적이다. 현미에서 백미로 도정이 되는 과정에서 비타민 손실과 식이섬유소 파괴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현미로 주 곡물을 바꾸고 양을 조금 줄이는 것 만으로도 영양 풍부한 저칼로리인 식단을 실천하는 셈이다. ‘장동건 밥솥’으로 불리는 쿠첸의 명품철정 클래식은 다이어트 잡곡 및 다이어트 현미 기능을 제품에 탑재해 이러한 건강식을 보다 쉽게 실천할 수 있게 해준다. 내부에 별도의 눈금을 더해 정확한 잡곡 및 현미량 조절이 가능하고 칼로리 음성 안내와 별도의 레시피도 제공한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압력밥솥으로도 소량의 현미, 잡곡밥을 빠르게 취사할 수 있도록 한 것. 2분의1 계량 컵을 제공해 ‘반공기’ 식단을 도와주는 것도 특징이다.

설탕덩어리 탄산음료 안 먹기 실천을 위해!

탄산은 특유의 청량감으로 여름이면 더 찾게되는 음료다. 그러나 최근 비만과의의 전쟁을 선포한 뉴욕시가 식당, 패스트푸드점, 극장, 경기장 등에서 판매 금지 조치를 취했을 정도로 탄산음료는 대표적인 비만과 당뇨 적이다. 이미 탄산음료의 톡 쏘는 맛에 길들여져 입맛을 쉽게 바꿀 수 없다면 탄산음료 대신 탄산수를 마시는 것이 좋다. 세계 최대 규모의 탄산수 제조사 소다스트림이 출시한 탄산수 제조기 ‘소스’는 전기나 배터리 없이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탄산수와 탄산음료를 만들 수 있다. 당분이 없는 탄산수를 마시면 오히려 소화기관의 운동량을 높여 배변기능을 향상시킨다. 소다스트림은 캡슐 형태의 시럽을 비롯한 100여 가지의 시럽을 제공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비타민, 에너지, 오가닉 등 다양한 음료를 만들 수 있다. 탄산의 강도를 3단계로 나눠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시판용 탄산수에서부터 콜라나 사이다와 같은 탄산음료 수준까지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가공식품 대신 ‘자연 칩’ 어때?

시중에서 팔고 있는 다양한 가공식품은 인공조미료나 합성색소, 나쁜 기름 등을 섞어 자극적이다. 뿐 만 아니라 영양이 풍부한 건강한 음식에 대한 입맛도 떨어트린다. 바나나나 사과, 고구마 등 자연 식품을 건조해 시중에 판매되는 각종 칩처럼 즐길 수 있는 식품건조기는 과자 중독에서 벗어나려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식품첨가물이나 방부제가 들어간 시중의 과자나 쿠키보다 훨씬 안전할 뿐만 아니라 수분만 제거하기 때문에 자연 식품 그대로의 높은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리큅의 식품건조기는 자연건조 방식인 ‘대류현상 히팅 시스템’ 방식으로 빠른 시간 안에 선택된 온도로 건조가 시작될 수 있도록 한다. 식품 건조기 하단부의 에어 필터가 외부 유해공기를 차단해 이물질 유입을 방지하며, 컨트롤 히트 센서로 건조기 내부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기 때문에 바삭하고 맛 좋은 천연간식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