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가 몰려오는 중국발 입국 수요를 유치하기 위해 중국 지역 부정기편 운항을 확대한다.

진에어는 6월 1일(토) 제주-정주(鄭州) 노선의 부정기편 운항을 시작하고 제주국제공항에서 첫 입국편에 대한 환영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오후 6시 40분에 제주국제공항에 도착한 첫 입국편에는 일반인 승객 외에도 정주시 여유국의 마화분(马花粉) 처장을 포함한 16명의 중국 측 주요 인사가 탑승했으며, 진에어는 제주국제공항 국제선 신청사 1층 도착 대합실에서 중국 관계자들에게 꽃다발 및 기념품을 전달하는 환영식을 가졌다. 특히 이날 첫 입국편은 전체 189석을 만석으로 기록해 최근 중국발 관광객 수요를 여실히 보여줬다.

이번에 운항을 시작한 제주-정주(鄭州) 부정기편과 이미 운항 중인 인천-은촨(银川), 제주-연길(延吉), 제주-장사(長沙) 부정기편 외에 추가로 오는 6월부터 제주-서안(西安), 제주-난창(南昌) 노선에도 부정기편을 주 2회씩 신규 취항하는 등 중국 노선 부정기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최근 급속히 늘어나는 중국발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진에어는 “중국인 관광객의 제주도 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 중국과 제주도를 잇는 노선 개설이 왕성하다”며 “제주도에 입국한 중국인 관광객이 김포-제주 노선을 이용해 서울을 함께 관광하는 경우가 많아 중국-제주 연결 국제선으로 김포-제주 국내선 수요까지 유치하는 1석 2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제주-정주 노선은 6월 1일(토)부터 8월 31일(토)까지 189석 규모의 B737-800 항공기가 투입되어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 출발의 주 2회로 운항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