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이 27일 오전 10시부터 ‘울랄라 세일’ 코너를 통해 최근 대표적인 여름 가전으로 손꼽히는 제습기 500대를 16만9000원에 선착순으로 할인 판매한다.

옥션에 따르면 최근 한달 간 제습기 판매량은 전년·전월 대비 각각 20%, 200%나 급증했을 정도로 새로운 대표 여름가전으로 주목 받고 있다. 여름철 습도를 낮춰줘 불쾌지수를 줄여주고 다른 냉방가전과 함께 사용시 더욱 시원함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이다. 올 여름은 예년보다 기온이 높고 비가 잦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판매량은 더욱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번에 특가 기획된 제품은 6L의 제습량을 탑재한 ‘위닉스 가정용 제습기 DHJ-069BNO’ 모델이다. 에너지 소비효율 3등급 제품으로 전기료 부담이 덜하며 저소음 콤프레셔 탑재로 소음도 적다. 만수 정지 기능과 이동식 손잡이, 물통을 자주 필요 없는 연속배수 기능 등으로 가정에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고장 시 방문 사후 서비스(A/S)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옥션은 ‘울랄라 코너’를 통해 다양한 IT, 가전 상품을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

‘삼성 매직스테이션 컴퓨터’ 200대를 9만9800원에 판매한다. 단기 렌탈로 사용됐던 리퍼브 상품이지만 사용감이 적고 우수 주요 기능만이 탑재돼 있어 학생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윈도우XP가 설치돼 있으며, 듀얼 코어로 더욱 빠른 멀티 태스킹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영어 학습기 ‘웅진 그래머 통(Grammar Tong)’도 19만9000원에 300대 한정수량 선보인다. 서울 대치동 영어학원의 문법 특강을 담은 영어 문법 전용 학습기로 7인치 멀티미디어플레이어에 교재, 동영상 강의, 영어사전 등 다양한 학습 콘텐츠가 탑재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

옥션 문영구 가전디지털 실장은 “여름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제습기를 필수가전으로 생각하는 고객들이 증가 하고 있어 본격적 무더위가 시작되는 6월을 앞두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특가 판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매주 월요일 아침에 진행되는 울랄라 세일 코너를 통해 시즌, 트렌드에 맞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발굴해 고객들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