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에 가까운 쾌청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옷차림이 한결 가벼워졌다. 계절을 만끽하려 주말마다 나들이 계획을 세우는 이들도 적지 않다.

여름철에는 등산이나 자전거 하이킹, 트레킹 등 다양한 레저 활동 중에 강한 자외선, 각종 해충 등 유해 환경에 직접적으로 노출될 수 있어 적절한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기능이 보장된 아웃도어룩과 함께라면 보다 건강하고 즐겁게 여름철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를 반영해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속속 여름용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그 중 LG패션의 라푸마는 경쾌한 디자인은 물론 기능성을 높인 ‘쿨테크’ 티셔츠를 출시해 눈길을 끈다.

높은 기온으로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는 땀 배출을 원활히 할 수 있는 아이템이 제격이다. 라푸마는 물에 강한 특수 소재를 도입한 ‘쿨테크’ 티셔츠로 올 여름 색다른 아웃도어 스타일을 제안했다.

라푸마 모델인 동방신기가 화보에서 착용한 바 있는 ‘쿨테크’는 이른바 ‘쿨링’이라 불리는 냉감 티셔츠로, 쾌적한 야외활동을 위해 탄생됐다. 습기는 빠르게 마르고 바람이 쉽게 통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여름 산행에 나서는 이들에게 활동성을 보장한다. 또한 신축성이 좋기 때문에 격한 스포츠나 레저 활동에도 적합하다.

가슴 부분의 포켓으로 실용성을 강조한 한편 여성들도 패셔너블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컬러풀한 색감과 슬림한 라인을 살린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초경량 티셔츠인 ‘쿨테크’는 큰 일교차에 대비해 가벼운 재킷과 매치하면 더욱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라푸마 관계자는 “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여름 아웃도어 제품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건강한 야외활동을 위해서는 아웃도어 제품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각종 용품을 적당히 갖추는 것도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