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2009년 추석 명절을 맞아 전하는 사람의 마음을 풍성히 담아낼 수 있는 음료 및 원두커피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번 음료 선물세트도 부담 없는 중저가 제품에 고급스러우면서도 들고 다니기 편한 포장재를 사용했다.

오랫동안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정통 주스의 대명사 델몬트 선물세트와 프리미엄오렌지ㆍ포도ㆍ사과ㆍ야채과일 주스 등을 혼합한 1리터 프리미엄 선물세트, 오렌지ㆍ포도ㆍ매실ㆍ제주감귤 등을 혼합한 페트 선물세트, 델몬트 병주스와 소병 제품과 원두커피의 대명사인 칸타타 드립커피를 적절히 혼합한 종합선물세트, 프리미엄 소병 선물세트, 원기회복에 좋은 복분자, 꿀홍삼, 고려홍삼 제품을 담은 기력세트, 참두와 참두 미숫가루를 혼합한 참두 혼합세트 등이 선보인다.

또한 원두커피 칸타타 선물세트는 편의성을 고려해 한 잔 분량의 드립식으로 추출할 수 있는 드립 커피세트를 비롯하여, 시그너처 원두세트는 받는 분의 취향을 고려하여 제품을 직접 선택하여 선물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며, 드리퍼와 머그잔 또는 드립 커피와 함께 구성되어 있다.

밀레니엄힐튼, 오랑제리 옥토버페스트 축제
독일축제에 걸맞는 독일음식을

‘오렌지 농원’이라는 뜻의 밀레니엄 서울힐튼 뷔페식당 ‘오랑제리(Orangerie)’에서는 10월 한 달간 독일 최대의 민속 축제인 ‘오랑제리 옥토버페스트’를 선보인다.

10월 한 달 동안 독일 현지의 옥토버페스트와 같은 파란색 천으로 오랑제리를 장식하게 되며 기존 인기메뉴에 추가되어 뷔페식으로 마련되는 오랑제리 옥토버페스트에는 ‘독일식 수제 소시지’, ‘사우어 크라우트’, ‘독일식 감자 샐러드’, ‘독일식 소시지 샐러드’ ‘독일식 프레첼’ 등 다양한 독일 전통요리가 선보이게 된다.

오랑제리의 식사가격에 추가로 1만5000원을 지불하면 시원한 생맥주, 와인, 소프트 드링크 등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행운권 추첨을 통해 유럽, 중국 여행 항공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맥주의 본고장인 독일에서 시작된 옥토버페스트는 독일의 연례 행사 중 하나로서 축제기간 중 600만명이 넘는 인원들이 참여하는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로 자리 잡은 유명한 민속 축제다.

진에어, UNEP 한국위원회 공동 환경캠페인에 스타 참여
가수 ‘쥬얼리’도 ‘Save the Air’해요!

실용항공사 진에어(www.jinair.com)가 진행하는 친환경 캠페인 ‘세이브 디 에어(Save the Air)’에 인기가수 ‘쥬얼리’가 참여해 환경 사랑을 전파한다.

‘세이브 디 에어’는 진에어가 누비는 하늘을 깨끗하게 보존하겠다는 뜻이 담긴 진에어의 환경운동 캠페인으로, 고객들의 환경 운동 동참 확산을 위해 9월 말부터 슬로건인 ‘세이브 디 에어’가 새겨진 패션 티셔츠를 판매하는 활동을 시작한다. 이를 통해 판매된 수익금은 ‘UNEP 한국위원회’에 기부된다.

‘UNEP 한국위원회’는 1996년 2월에 설립한 유엔(United Nations) 산하 환경전문기구다. 현재 33개의 국가 위원회 중 13번째 위원회로 국내의 환경보존과 정책 증진을 위해 사회 커뮤니티 참여, 정책 모니터링,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진에어와 ‘UNEP 한국위원회’의 이러한 활동을 전파하기 위해 최근 6집으로 컴백한 4인조 여성그룹 ‘쥬얼리’가 첫 번째 환경운동 전도사로서 ‘세이브 디 에어(Save the Air)’ 캠페인에 동참키로 했다.

‘쥬얼리’ 멤버들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 쥬얼리만의 특별한 티셔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캠페인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농협, 안심한우 선물세트 선봬
추석엔 우리 쇠고기를

농협은 추석을 맞아 농협이 생산에서 판매까지 책임지고 보증하는 ‘농협안심한우’ 선물세트를 준비해 농협유통 및 브랜드축산물전문점 등 전국 농협매장에서 판매한다.

이 선물세트는 한우의 사육단계부터 유통, 판매까지 전 과정에서 농협이 안전성을 보증하는 '농협안심한우'로 만들었다.

농협안심한우는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을 받은 도축·가공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하고 ▲국가공인검사기관인 축산연구원의 한우 DNA 및 유해성 잔류물질 검사, 질병검사 등을 거쳤으며 ▲생산이력제를 적용해 판매단계에서 사육농가, 도축장 등 생산이력이 확인 가능한 한우로 농협이 그 안전성과 품질을 보증한다.

‘농협안심한우’선물세트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다양한 선물세트를 구성하여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소비자가 판매되고 있는 매장을 통해 원하는 가격대 및 상품구성으로 맞춤구매도 가능하다. 구입문의 : 02-3498-1430, 02-563-9501

후지제록스, 기업용 고성능 컬러 디지털 복합기 출시
“스팸 팩스는 막고, 출력비용은 줄고”

한국후지제록스는 최근 문서 비용 절감 효과와 보안 기능이 대폭 강화된 고성능 컬러 디지털 복합기 6종을 출시하며, 기업용 복합기 시장을 선도하는 강자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진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아페오스포트-III(ApeosPort-III) C7600/C6500/C5500’과 ‘도큐센터-III(DocuCentre-III) C7600/C6500/C5500’은 흑백의 경우 분당 최대 75장, 컬러는 분당 최대 60장의 빠른 출력 속도로 많은 문서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어, 문서 출력량이 많아 고민인 사무실에 적합하다.

이미지 해상도 또한 2400X2400dpi로 선명하고 깨끗한 출력 품질을 자랑한다. 이 복합기는 상대적으로 비용이 높은 컬러 출력에 대한 사용자별 출력 수량을 제한해 불필요한 컬러 출력을 방지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 하루에 수백 통씩 쏟아지는 팩스들 중 원하는 팩스만 출력하는 것이 가능해 종이와 토너를 동시에 절약할 수 있다. 즉, 수신되는 팩스가 바로 출력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 파일로 서버에 보관되므로 사용자가 스팸 팩스와 필요한 팩스를 가려낼 수 있으며, 지정된 번호로부터 팩스가 수신되는 것을 차단할 수도 있다.

고양시 치매노인주간보호센터, 노인사랑 ‘눈길’
“치매 어르신들, 편안하게 모셔요”

고양시 덕양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임창덕) 부설 고양시 치매노인주간보호센터는 고양시의 위탁운영으로 비영리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하는 곳이다.

치매 어르신들을 낮 동안 보호하여 치매 어르신들에게는 치매완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보호자들에게는 부양경감을 목적으로 하는 노인장기요양기관이다.

고양시치매노인주간보호센터는 단순 케어를 벗어나 치매어르신들에게 인지기능을 유지 및 향상시키는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10여 가지 이상의 치매 전문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런 치매 전문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즐거움이란 교육조건으로 늘 어르신들이 하루를 웃음으로 시작하고 행복감을 만끽하며 귀가한다. 매월 생신잔치에는 각계 각층에서 공연과 봉사로 치매 어르신들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찾아와 어르신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더해 주고 있다.

이용상담은 홈페이지(www.gysilver.or.kr) 나 전화(031-979-9362~3)로 가능하다.

증권방송 ‘맥TV’, 국내 최초 인공지능 주가서비스
인공지능으로 주가예측을

증시의 맥을 짚는 증권방송 맥TV가 인공지능 주가예측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어 화제다.

지난 8월 오픈한 ‘주가예측박사’는 현재 80%의 적중률을 넘어서고 있다. 실제로 9일 주가예측박사는 장 초반 고가 1621p, 저자 1605p, 종가 1614p를 예측했는데, 이날 코스피는 고점 1622p, 저점 1602p, 종가 1607p를 기록해 90% 이상의 정확도를 보여줬다.

시스템을 개발한 맥TV 정철화 리서치센터장은 “주가예측박사는 10년간의 지수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연산 작업을 접목해 실제 지수 추이와 근접한 예측 성과를 발휘하고 있다”면서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활용할 경우 보다 안정적인 투자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맥TV는 주가예측박사 시스템을 기반으로 종목상담분석 코너를 통해 종목상담도 무료로 지원해 주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맥TV 사이트(www.maktv.co.kr)와 고객센터(1577-373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앱솔루트 팝업 파티 기부금 전달
서울성모병원에 1000만원 기부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최근 서초구 반포동 서울성모병원 6층 회의실에서 페르노리카코리아 인터내셔널 브랜드 마케팅 송현귀 이사와 홍영선 서울성모병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막 이식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을 위해 앱솔루트 팝업 파티 참가자 기부금과 페르노리카코리아 임직원의 성금 모금을 합해 의료비 총 1000만원을 서울성모병원 안 센터에 기부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세계적인 프리미엄 보드카 브랜드인 앱솔루트는 지난 9월3일 앱솔루트 팝업 파티를 찾은 1000여명의 파티 참가자들에게 파티 내내 앱솔루트 칵테일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앱솔루트 칵테일 전용 텀블러를 제공하면서 성금을 기부 받았다.

파티 당일에 모인 기부금은 총 737만5000원. 또한, 페르노리카 코리아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금해, 총 1000만원의 의료비를 전달하게 되었다.

정리=김진욱 기자 action@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