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신입의 조건’ 뇌구조 분석-마이다스아이티

 

토목공학용 통합솔루션 전문업체 마이다스아이티는 사람을 키우는 것을 경영의 목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인건비 기반의 채용계획을 수립하지 않는다. 이는 사람을 비용으로 환산해 관리하지 않는다는 원칙에 기반을 둔 인사정책이다. 우수 인재라면 현재뿐 아니라 미래의 기회를 위해 과감히 채용하고, 인력이 부족하더라도 우수 인재가 없다면 채용하지 않는다.

상반기에는 1분기와 2분기 수시채용을 통해 경력직 위주로 채용했고, 현재는 R&D 부서 중심의 채용 연계 장학생 선발과 기술영업, 해외분야 채용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추가로 5월 중 주한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마이다스아이티는 경력직 위주의 분기별 수시채용, 9월 대졸신입사원 공개채용을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채용을 통해서는 상시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해외사업의 비중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고 이러한 경향은 앞으로도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사업 방향에 따라 기존 중국, 일본, 미국, 영국, 인도 등 5개 해외법인 채용뿐 아니라 설립이 예정되어 있는 러시아, 중남미법인 우수인재 채용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R&D 부서의 경우 장학생 선발로 우수 인재를 조기에 확보하고, 실무 교육을 제공하는 조기/맞춤형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